성주군 용암면(면장 이인식)은 지난 11일 면 환경지도자 협의회 회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용암면 환경지도자 임시 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는 클린 성주의 재도약과 용암면 환경지도자 협의회 조직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 됐으며, 2016년..
비산동(동장 이인재)에서는 봄을 맞이하여 2016. 3. 11.(금)에 비산체육공원과 비산동 주민센터 부근 등 관내 화단 3개소 및 화분에 다채로운 색깔의 비올라 1300여 본을 식재하였다. 이날 봄꽃 식재에는 새마을 부녀회,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사회 어린이들의 독서문화 증진을 위하여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도서관”을 이달 16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0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의성군립도서관의 찾아가는 도서관은 어린이들이 어릴 때부터 ..
한국 축구 최고의 기대주로 꼽히는 이승우(18·FC바르셀로나)가 프로 데뷔에 성공했다.이승우는 14일(한국시간) 스페인 예이다에서 열린 2015~2016시즌 스페인 세군다B(3부리그) 예이다와의 경기에 교체로 등장했다.이승우는 후반 3..
김현수(28·볼티모어 오리올스)가 시범경기 3경기 연속 안타를 기록하며 타격감을 끌어 올렸다.이대호(34·시애틀 매리너스)와 이학주(26·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교체 출전했지만 무안타에 그쳤다.김현수는 14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포트마이..
지난해 챌린지(2부 리그)에서 승격한 상주 상무가 거함 울산을 격침시켰고, 또 다른 승격팀인 수원FC도 전남 드래곤즈와 득점없이 비겼다.상주 상무는 13일 오후 4시 경북 상주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울산 현대와의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6 ..
지역균형(均衡發展)은 국토균형발전, 균형개발, 지역균형개발, 국토균형개발 등이다. 각 지역이 특성에 맞는 발전의 추진이다. 지역 간의 연계 및 협력 증진으로 지역 경쟁력을 높인다. 균형발전의 최종 목표는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지역 ..
형산강(兄山江)은 포항시·경주시와 울산광역시와 경북도로 흘러, 동해로 흘러드는 강이다. 길이 65.5km, 유역면적 1,167㎢이다. 안강읍에 이르러 남류하는 기계천과 합친 다음에 북동쪽으로 유로를 바꿔, 동해 영일만으로 흘러든다. 형산강 인근에..
봉화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박만우)는 한국여성농업인 봉화군연합회 회원 30명을 대상으로 3월 11일(금)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연수관에서 농산물 가공(장아찌 만들기)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팔공산 갓바위 장아찌 대표 한선희 강..
올림픽 본선을 5개월 앞두고 와일드카드 한 장이 공개됐다. 그 대상이 손흥민(24·토트넘)이기에 가능한 일이다.울리 슈틸리케(62·독일) 감독은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달 말 레바논(24일)과 태국(27일)..
"너무 시간이 짧게 느껴져서, 더 활동하고 싶어요!"(은하)그룹 '여자친구'가 13일 SBS TV '인기가요'를 끝으로 49일 동안 이어진 세 번째 미니앨범 '스노플레이크(Snowflake)' 활동을 마감했다."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래퍼 아웃사이더(33·신옥철)가 결혼 4년 만에 첫 딸을 품에 안았다.소속사 아싸커뮤니케이션에 따르면, 아웃사이더의 부인(36)은 지난 9일 오후 12시50분 경기 일산의 병원에서 딸을 낳았다.아웃사이더는 13일 페이스북에 "결혼 4년..
그룹 '쥬얼리' 출신 탤런트 박정아(35)가 프로골퍼 전상우(33)와 열애 1년5개월 만에 결혼한다.박정아의 전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박정아와 전상우는 5월15일 웨딩마치를 울린다. 두 사람은 지인의 소개로 만났고, 지난해 3월 ..
록밴드 '국카스텐'이 일본에서 주목 받고 있다.소속사 인터파크에 따르면, 국카스텐은 일본 밴드 '9㎜ 파라블럼 블릿'과 함께 지난 3일 도쿄 리퀴드룸에서 '스퀄(Squall)×카오스의 백년'이라는 타이틀로 합동공연을 펼쳤다.앞서 지난달 27일 서..
한·중 동시방송 중인 송혜교·송중기 주연 드라마 ‘태양의 후예’와 관련, 중국 공안부가 안전을 경고했다.12일 중국 공안부의 ‘4대악 타격’ 웨이보는 중국의 한국드라마 팬들에게 ‘태양의 후예’를 보면 잠재적인 안전 위험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
포항시 북구 흥해읍(초곡) 일대 약 15만 평(143.731㎡)에 달하는 택지지구에는 포항 향토기업인 삼구건설 외 S주택, K건설, M건설 등이 3,200세대에 달하는 주택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포항시민과 입주 예정자들은 기대심리가 한껏..
경상북도는 지역의 개발격차 해소로 도의 균형발전을 위해 2016년 국비 409억원으로 성장촉진지역인 10개 시군에 개발촉진지구기반시설사업 등 지역의 성장동력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국비 지원사업의 세부 내역으로는 구.개..
경북도는 올해 일본의 파상적인 독도 도발에 맞서 해외홍보와 독도교육체계를 개선하여 장기적인 대책 마련에 나서기로 했다. 해외 독도홍보 강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쌍방향 홍보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하고‘독도 사이버전략센터’를 운영하는..
포항시는 1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여명의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형산강 프로젝트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사업추진 강도를 높이기로 했다. 이날 보고회는 형산강 프로젝트의 7개 전략과제 사업 점검과 함께 사업 ..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3일 "여왕과 차르(러시아 절대군주)의 낡은 리더십이 아니라 국민과 연대하는 대안정당이 될 것"이라며 야권연대 불가방침을 재천명했다. '여왕'은 박근혜 대통령을, '차르'는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를 비유한 표현이다. 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