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옴부즈만은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울릉군을 방문해 불합리한 규제로 인한 기업활동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관내 업체 현장방문을 실시한다.5일 울릉군 관계부서장 및 관내 업체 관계자와 간담회를 시..
“영주에 이런 곳이 있었나요? 옆집 아저씨가 책에 나왔네!” 영주시(시장 장욱현)가 발간한 '36.5 영주'가 시민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시는 그동안 시민 소통과 만남의 날, 수요행복민원실, 원스톱 민원 서비스 등 시민들에게 다가가고 소통하는 행정을 추진하..
상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육심교)에서는 지난 7월 31일 내서면의 삼나물과 명의나물 시범농가 재배포장(시범포 1.2ha)에서 농가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평가회를 개최했다.내서지역은 중산간지역으로 산이 많고 일조량이 적은 지리적 여건을 활용, 음지..
은어가 들려주는 여름날의 추억이란 주제로 열리고 있는 봉화은어축제가 오는 8일까지 8일간의 일정 중 절반을 지나면서 지난해보다 많은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으며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은어 반두잡이 및 맨손잡이 체험 입장객이 30% 이상 증가하였으..
여름 경주를 뜨겁게 달구었던 ‘U-12전국유소년야구대회’가 지난 3일 대망의 성공 피날레를 가졌다.지난달 7월 18일부터 8월3일까지 약 보름간 열렸던 ‘KBO 총재배 전국 여자야구대회’ 등 두 대회를 통해 선수?임원 ?가족, 동호인 등 연인원 13만여명이..
바이에른 뮌헨(독일)이 AC밀란(이탈리아)을 꺾고 아우디컵 결승에 진출했다.뮌헨은 5일(한국시간) 독일 바이에른주 뮌헨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아우디컵 2015' AC 밀란과의 4강전에서 후안 베르나트의 선제골과 마리오 괴체,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의 추..
▲ '무패 복서'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38)가 안드레 베르토(32·이상 미국)를 상대로 기록 사냥에 나선다.AP통신은 5일(한국시간) 메이웨더와 베르토가 다음달 13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MGM 그랜드가든 아레나에서 맞붙는다고 전했다.48승 무패로 전..
▲ © 운영자 미국 프로야구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강정호(28)가 2경기 연속 무안타로 침묵했다.강정호는 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피츠버그 PNC 파크에서 벌어진 2015 메이저리그 시카고 컵스와의 홈경기에..
▲ © 운영자 프로배구 2015 KOVO컵 챔피언 우리카드 한새 배구단이 7∼8일 경기도 안산 대부도 엑스퍼트 연수원에서 '소통과 단합'을 주제로 워크숍을 갖는다.이번 워크숍은 서거원 전 양궁국가대표팀 감독의 강연, 팀 단합..
▲ 불법 스포츠 도박과 승부조작 의혹을 받고 있는 전창진 KGC 감독이 지난달 1일 오전 서울 중부경찰서에 2차 소환되고 있다. 불법 스포츠도박과 승부조작 의혹으로 경찰 수사를 받아왔던 전창진(52) 안양 KGC인삼공사 감독이 자진사퇴했다..
▲ 지난 2일(한국시간) 중국 후베이성 우한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 EAFF 동아시안컵 남자 대회 한국과 중국의 경기에서 한국 슈틸리케 감독이 경기 시작을 기다리고 있다. 울리 슈틸리케(61·독일)라는 이름이 한국 축구팬들..
▲ 지난 4일(한국시간) 중국 후베이성 우한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 EAFF 동아시안컵 여자 대회 한국과 일본의 경기에서 한국 전가을이 프리킥으로 역전골을 성공시킨 뒤 기뻐하고 있다. 여자축구대표팀이 북한과 외나무 다리에서..
명품 반지 배동현作 손마디 굵어져반지 낀 흔적은 없어도언제나 내 검지 손가락엔변함없이 반짝이는작은 풀반지 한 개 모진 세월 비바람에도모습 바래지 않고언제나 선명한 푸른빛 발산하는아름다운 풀반지 한 개 언제나 힘들 때면정겹게 토닥여 주는그리운..
▲ 국보 206호-합천 해인사 고려목판 경상남도 합천군 해인사에 소장되어 있는 고려시대의 불교경전, 고승의 저술, 시문집 등이 새겨진 목판이다. 이 목판은 국가기관인 대장도감(大藏都監)에서 새긴 합천 해인사 대장경..
포항은 바다도시이다. 어민들의 생계가 바다에 달려 있다. 지금은 한 여름철로 적조(赤潮) 발생의 적기이다. 넓은 바다에 딱 한번이라도 적조현상이 발생한다면, 걷잡을 수가 없다. 적조는 동물성 플랑크톤이 갑자기 번식하여 바닷물이 붉게 보이는 현상이다. 바닷물..
경북도는 그동안 기업하기 좋은 지역으로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온 행정력을 다해왔다. 더구나 ‘외국기업의 투자유치’에서 어느 지역보다 보다 좋은 공단 만들기에도 노력을 다한 결과로 일본 도레이 BSF사가 경북도에 현재까지 3,525억 원의 투자를 완료했다...
▲ 김준정 한의학박사 약 1년간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해왔음에도 불구하고 임신이 되지 않는 것을 불임이라 한다. 임신이 잘 안 되는 요인들은 너무나 다양하다. 남녀 각각 생식기관의 기질적 기능적 문제를 비롯하여 정신적 ..
소방안전교부세 등 관련 예산 부족으로 인해 대구시 소방헬기 교체가 지연되어 안전 문제가 불거지고 있다.작년 강원도 소방헬기 추락사건을 계기로 소방헬기의 노후화 및 안전성 문제가 불거졌다. 1여년이 지난 지금 소방안전교부세 등의 지원으로 교체 작업을 진행하고..
경주지역의 일반도로 및 비파괴검사 산업현장에 방사선으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경주시에서는 지난 6월 중순부터 7월말까지 관내 아스팔트 포장도로와 비파괴검사 산업현장 등에 대하여 환경방사선 측정을 실시했다.이동형방사선측정차량을 이용하여 강동면을 시작으로..
경주시에서는 최근 계속되는 폭염 등 본격적인 무더위가 이어짐에 따라 8월말까지 축산농가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한다.경주시는 폭염일수 증가에 따라 7.30일부터 계사가 밀접한 희망농원에 소방차 지원을 요청하여 계사지붕과 계사주위에 매일 물대포를 쏘아 되고, 시청 방역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