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운영자이철우 경북도지사<사진>는 27일 기자회견을 열어 2018년 도정의 주요성과를 설명하고 2019년 도정운영 방향을 밝혔다.이 자리에서 이 도지사는 “취임 후 6개월 동안 도민만 바라보고 경북만 생각하..
▲ © 운영자 경상북도는 27일 도청 회의실에서 어린이 안전을 위해 ‘경상북도 어린이안전대책위원회’(이하 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각종 사고 및 위험으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한 안전대책을 논의했다.위원회는 ‘경상북도 어린..
▲ © 운영자경북도는 울릉도 일주도로 사업계획이 확정된 지 55년만인 오는 28일 미개설 구간 4.75㎞가 개통됨에 따라 울릉도 일주도로 전 구간(44.55㎞)이 개통된다고 26일 밝혔다.울릉도 일주도로는 1963년 3월 ..
경상북도는 26일 도청 동락관 1층 전시실에서 청년디자인특공대, 자문교수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디자인지원 사업 추진 성과물’에 대한 제품전시회 개막식을 갖고 28일까지 3일간 제품을 전시한다.4차 산업혁명시대 일자리 창출과 매출증가를 ..
▲ © 운영자 제값 받고 판매 걱정없는 농업을 실현하고 희망이 있는 농업·농촌을 만들기 위해 경상북도가 내년도 농업분야에 예산을 대폭 지원한다.경북도는 농업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내년도 농업분야 예산을 올해보..
경상북도 토속어류산업화센터는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과 태풍 콩레이 피해지역 주민을 돕기 위해 친환경 논 생태양식 기술개발 시험·연구 과정에서 생산된 큰징거미새우쌀 200포(3kg), 토속미꾸리쌀 153포(3kg) 를 의성군과 영덕군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24일 동대구역사에서 성주참외과채류연구소가 육성한 딸기품종인 ‘싼타’와 ‘알타킹’시식 홍보행사를 가졌다.이날 행사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딸기 품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신품종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오후 3..
▲ © 운영자경상북도 민물고기연구센터는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내년 1월 30일까지 생태체험관 내 특별부스를 마련, 화려한 색깔의 이색 열대 관상어를 특별기획 전시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전시하는 열대 관상어는 바나나 시클리드,..
▲ © 운영자 경상북도는 지난 24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2018년도 하반기 청년고용 우수기업’에 지정증서를 수여했다.이날 이철우 도지사는 청년채용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한 46개 청년고용 우수기업에게 지정증서를 수여하는 한편 ..
▲ © 운영자 경상북도는 2018년 한 해 동안 도내에서 발생한 각종 안전사고 유형별 분석 결과를 발표하고, 내년도 재난 안전정책에 안전사고로 인한 사망자를 감소시키는데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경북도에 따르면..
경상북도는 21일(금) 경주 현대호텔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청년 CEO와 청년 종사자, 경북 사회적경제 청년 총회 회원을 비롯해 지역 청년과 대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8 경상북도 청년 사회적경제 포럼’을 개최했다. ‘지방소멸시대, ..
경상북도는 지난 20일부터 이틀간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이재훈) 주관으로 ‘경북지역산업육성사업 성과확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산업육성사업의 성과확산과 지역산업육성산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기업인들의 사기..
경상북도는 내년도 일자리·경제·산업분야 10대 역점 정책을 추진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좋은 일자리 창출에 노력> 경북도는 우선,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
경북도 독도사료연구회(회장 김병렬 국방대 명예교수)는 9년간의 연구 성과를 분석한 ‘독도사료연구회 최종보고서(2010~2018)’를 경북도에 제출했다.연구회는 시마네현이 다케시마문제연구회를 발족시킨 후 일본의 독도영유권 주장에 대한 이론을 강화하는 것에 대..
경상북도는 찬 대륙성 고기압의 확장으로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고 폭설 등 영하의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동절기 부실시공 방지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동해관련 공종에 대해 24일(월)자로 동절기 공사를 중지한다고 밝혔다.경북도는 동절기 현장의 품질관..
▲ © 운영자경상북도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경주 황룡원에서 도 및 시군 건축담당공무원, 경상북도건축사회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경상북도 건축행정 선진화를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이번 워..
경상북도는 21일(금) 세계 물포럼기념센터 강당에서 도내 자활참여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자활참여자 교육사업 성과보고회’를 열었다.도 자활기금을 활용한 자활참여자 교육사업은 2개 과정(자격증 취득, 인문학 교육)을 운영하였으며, 인문학 교..
내년부터 방과후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초등학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마을 단위의 돌봄터가 새롭게 설치되고, 돌봄 전문인력의 촘촘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돼, 도내 맞벌이 부모의 자녀 돌봄 부담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경북도는 이철우 도지사의 ..
▲ © 운영자경북도가 내년을 전면 무상보육 실현의 원년으로 삼아 파격적인 보육정책을 펼친다.경북도는 20일 내년부터 민간·가정 어린이집 이용 부모 부담 보육료 전액과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영아반 운영비를 지원하는 등 '아이 ..
경상북도는 동절기를 맞아 네년 2월까지 농어촌체험휴양마을, 관광농원, 민박 등 농촌관광 관련시설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점검대상은 농어촌체험휴양마을 120개소, 관광농원 58개소, 농어촌민박 2,544개소, 농어촌 관광휴양단지 6개소 등이다.주요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