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10월 ‘독도의 달‘을 맞아 31일(수) 대구한의대학교 학술정보관에서 ‘독도와 안용복, 실제적 지위와 인식의 변화’라는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했다.대구한의대 독도&안용복연구소(소장 김병우 교수) 주관으로 5명의 발제자가 「독도주권 수호정책..
▲ © 운영자지방자치에 대한 다양한 성과를 낸‘제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가 31일(수) 3일간의 일정을 성공리에 마무리 지으며 폐막했다.이번 박람회는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경북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중앙권력을..
경북도가 도내 곳곳에 있는 ‘구곡(九曲)’을 산림관광 자원으로 육성한다.구곡은 중국 무이산(武夷山)을 노래한 주자의 성리학적 삶에서 기원된 것으로, 산속을 굽이굽이 흐르는 물줄기 가운데 풍광이 아름다운 아홉개의 굽이를 의미한다.서원과 함께 조선시대 성리학적..
▲ © 운영자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는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대구·경북 유일의 컨테이너 무역항인 포항영일만항의 수출입 물동량 확보를 위해 공동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31일(수) 도청 화백당에서 열린 ‘제3회 대구·경북 ..
▲ © 운영자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30일(화) 농업인회관에서 최근 농촌관광서비스 산업의 신 성장 동력으로 부각되고 있는 치유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치유농업 육성, 산업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경상북도는 2018년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31일(수)자로 결정·공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결정·공시되는 토지는 1월에서 6월까지 분할·합병·지목변경 등의 토지이동이 발생한 토지를 대상으로 한다.결정·공시대상 토지는 총 51,008필지(사유지 46..
경상북도는 30일(화)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2018경상북도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시군 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시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과 가사간병도우미사업 성과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5개 시군(..
경상북도는 조달청과 경북지역의 우수한 창업·벤처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벤처나라 추천기관 지정, 공정한 하도급 문화 개선에 기여하기 위한 하도급 지킴이 이용 활성화, 전통 문화의 창조적 계승과 발전을 위한 전통문화상품 판로 지원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업무협약..
▲ © 운영자 경상북도는 지난 29일(월) 경북테크노파크 국제회의실에서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주관으로 경북도내 성별영향분석평가책임관, 성별영향분석평가 전문가와 컨설턴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성별영향분석평가 우..
▲ © 운영자전우헌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4박5일의 일정으로 중국을 방문해 동북아 지역의 경제·교류협력과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섰다.29일부터 30일 양일간 중국 후난성 장가계시에서 열리는 제12..
▲ © 운영자경북도교육청이 급작스런 원아 모집 보류나 중지, 임의 폐원 등을 한 유치원에는 형사고발까지 검토하기로 했다.경북도교육청은 29일 오전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 방안 추진을 위한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29일(월) 제25호 태풍 ‘콩레이’로 피해가 극심했던 영덕 강구시장을 직접 찾아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이어 상인회와 오찬을 함께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피해 상인들의 손을 일일이 잡고 아픔을 함께하며 위로했다.경북도에서는 이번 ..
경상북도는 최근 남북관계의 진전에 따라 남북교류협력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29일(월) 화랑실에서 ‘경상북도남북교류협력T/F팀’ Kick-off 회의를 개최했다.이날 회의는 그동안 남북교류협력에 경험이 많은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본부의 홍상영 사무국장..
▲ © 운영자 경상북도가 경산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공동 주최하고 (재)경북테크노파크 경북글로벌게임센터가 주관한 ‘2018 경북 NEXT 게임 콘텐츠 대축제’가 26일(금) 경산시 소재 경북테크노파크 일원에서 열렸다...
경상북도가 다자녀 가족 우대와 함께 저출생 극복 사회문화 확산에 본격 나서고 있다. 경상북도는 27일(토) 도청 화백당 및 옥상정원에서 이철우 도지사, 도의원, 유관 단체장 및 도내 다둥이가족이 참석한 가운데‘경상북도 다복가정 행복나눔 한마당’..
경상북도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포항 구룡포청소년수련원에서 도내 참여기구 청소년 및 지도자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2018 경상북도 청소년 예산학교 및 정책제안대회’를 개최했다. 청소년 정책제안대회는‘청소년 진로찾GO, 꿈찾GO..
▲ © 운영자 경상북도와 동해안 5개시군(포항시, 경주시, 영덕군, 울진군, 울릉군)은 29일(월) 경주 성호리조트에서 ‘제3회 동해안 지질대장정’발대식을 갖고 일주일간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동해안 지질대장정에는..
경상북도는 사회적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경북을 대표하는 ‘스타 사회적기업’3곳을 선정해 발표했다.올해 스타 사회적기업은 4회째로 매년 가장 우수한 사회·경제적 성과를 기록하고 다른 사회적기업의 ‘스타’가 될 만한 기업을 선정해..
경상북도는 26일(금) 경주시 서천고수부지 일원에서 자전거 안전모 착용 및 안전문화 캠페인을 가졌다.이번 캠페인은 지난달 28일부터 자전거 음주운전에 대한 처벌과 안전모 착용이 의무화됨에 따라 자전거 이용자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도민들의 안전한 자전거 이용..
▲ © 운영자“우리의 독도교육에서 일본의 주장과 근거도 학습해야...”경상북도는 26일(금) 영남대학교에서 일본의 독도교육 강화에 따른 우리의 대응 방향을 모색하는 학술대회를 개최했다.영남대 독도연구소 주관으로 개최한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