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전통문화를 오롯이 간직하고 있는 안동의 구전 스토리를 발굴해 지역 대표 공연 콘텐츠로 육성하기 위해 제작한 ‘뮤지컬 왕의나라 Ⅱ’를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안동민속촌 성곽 특설무대에 올린다. ‘뮤지컬 왕의 나라’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1일(월) 오후 4시30분부터 도청 회의실에서 실국장 및 도내 23개 시군 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제1회 경상북도 부시장·부군수 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7월 25일 도청에서 개최한 도지사-시장·군..
▲ © 운영자 경북도의회 저출산·고령화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김영선)는 제304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10월 1일(월) 저출산·고령화 관련 소관 부서로부터 2018년도 주요 업무보고를 받았다.이날 첫 업무보고를 받은 저출산..
경상북도는 10월 1일부터 집에서 인터넷으로 자동차 등록을 신청하고 자동차등록 번호판은 배송원이 집을 방문해 부착해 주는 자동차 온라인 등록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경북도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지난 28일(금) 도청 회의실에서 ..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28일(금) 상주시 함창읍 신흥리 들녘에서 마을주민, 쌀전업농연합회, 농업경영인연합회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접 콤바인을 이용해 벼 베기를 하면서 구슬땀을 흘렸다. 이 자리에서 이 지사는 그동안 풍년농사를 위해 애..
▲ © 운영자 경상북도는 28일(금) 안동한지에서 문화관광체육국 소속 직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관광체육국 작은 토론회’를 개최했다.작은 토론회는 민선7기 새로운 도정방향 모색과 직원 간 의견 공유의 장을 마련하고 문..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28일(금) 가을의 시작을 국화꽃으로 알리고 국산품종의 우수함을 홍보하기 위해 김천시 감문면 국화재배 농가에서 ‘국내 육종 국화품종 현장평가회’를 개최했다.이날 평가회에는 국화재배 농업인, 관계자, 소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
▲ © 운영자경상북도는 10월 1일(월)자로 주프랑스 한국문화원장을 역임한 이종수(55세)씨를 (재)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장에 임명한다고 밝혔다.이종수 신임 원장은 대구 출생으로 서울대를 졸업하고 프랑스 르네데카르트대학원에서 ..
경상북도는 법인설립 시 최소기준을 마련해 전문성과 공공성을 강화 하고, 시설운영 및 사업추진에 따른 부실 예방과 안정적인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사회복지법인과 비영리 사단법인 설립기준을 마련해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그 동안 사회복지법인 및 보건복..
▲ © 운영자 경상북도는 최근 기상이변에 따른 호우, 대설, 지진 등으로 인한 각종 자연재해로부터 실질적인 보상이 가능한 풍수해보험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풍수해보험은 행정안전부가 관장하고 5개 민영보험사(DB손..
▲ © 운영자경상북도는 28일(금) 도청 회의실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경상북도지사, 김천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교통안전공단, 김천시와 좋은 일자리 만들기 협약을 체결했다.협약의 주요 내용은 ▲ 미래자동차 산업 ..
▲ © 운영자 대구와 경북에서 최근 3년 동안 9000여 명의 어린이와 학생이 교통사고로 숨지거나 다친 것으로 나타났다.29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조원진 대한애국당 의원이 경찰청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5년부터..
▲ © 운영자포항 신중년사관학교 어르신 500여명은 추석 연휴 다음날인 27일(목) 현장학습으로 경북도청을 방문했다.신중년사관학교 특유의 교복을 입고 도청을 방문한 어르신들은 평생학습의 일환으로 도청과 도의회 곳곳을 견학하..
경상북도는 내달 1일부터 주거급여 부양의무자 기준이 폐지됨에 따라 그동안 부양의무자가 있어 주거급여를 받지 못했던 주거취약계층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주거급여는 수급자의 소득, 주거비 수준 등을 고려해 임차가구에는 지역별 기준임대료를 기준으로 수급..
경상북도는 지역의 개발격차 해소와 도의 균형발전으로 골고루 잘사는 경북을 만들기를 위해 *성장촉진지역 16개 시군에 지역개발사업, 특별회계 지원사업, 공모사업으로 57개사업 69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지역개발사업은 전국 최초로 승인된 경상..
앞으로 서울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두발 길이가 완전히 자유화 된다. 염색과 파마 등 두발 상태 역시 공론화 과정을 거쳐 학생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방향으로 바뀔 것으로 예상된다. ..
경상북도가 민선7기 도정 슬로건인 ‘새바람 행복경북!’디자인을 확정했다. 디자인은 심플하면서도 세련됐다는 평이다. 무엇보다 디자인 방식부터 확 달라졌다. 종전의 전통 서예방식에서 탈피해 시각디자인 방식을 택했다. 글자로만 표현하지 않고 하트나 물결무늬와 같..
경상북도는 지역의 개발격차 해소와 도의 균형발전으로 골고루 잘사는 경북을 만들기를 위해 *성장촉진지역 16개 시군에 지역개발사업, 특별회계 지원사업, 공모사업으로 57개사업 69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지역개발사업은 전국 최초로 승인된 경상북도 발전촉진형..
이철우 도지사가 취임한지 3달이 다 되어가는 지금, 경북은 하루 24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도정 혁신을 위한 일들로 바쁘게 돌아가고 있다. 공직 내부에서도 두 달이 지났지만 마치 2년이 흐른 것처럼 많은 일들을 했고, 긍정적인 변화가 이뤄지고 있..
저출생 문제가 연일 뜨거운 이슈다. 이는 곧 인구 감소, 절벽과 연결되어 ‘지방소멸’이라는 단어로 귀결되기 때문이다. 지난 8월 발표된‘한국의 지방소멸 2018 보고서(한국고용정보원 이상호 부연구위원)에 따르면 전국 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