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지방세 고질 체납자 근절을 위해 고도화된 징수기법이 수록된 ‘체납세 정리 업무 매뉴얼’을 발간하여 23개 시군에 보급했다고 31일 밝혔다.모든 국민은 대한민국 헌법 제38조에 따라 납세의무를 져야 함에도 불구하고, 일부 고질 체납자들이 각종 지능..
경북도와 울릉군은 지난 28~30일 까지 우리나라 최동단 독도를 중심으로 독도 앞바다의 생태 및 수중사진 촬영대회를 통해 독도의 학술적 가치 탐구 및 연구의 성과를 전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한국수중과학회가 주최하고 국민생활체육..
경북도는 지난 29일 도내 돌봄 업종 사회적 기업 협의회와 함께 ‘할매 · 할배의 날’을 맞아 의성군 (의성읍 팔성3리) 격오지 지역 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사회적 기업 서비스를 실시했다.경북 돌봄 업종 사회적 기업 협의회를 통한 이번 서비스는 지난 20..
경북도에서 지자체로는 전국 최초로 ‘캠퍼스 푸드트럭이’ 운영한다.경북도는 31일 지역의 청년, 저소득층 등 취업애로 계층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소자본으로 보다 쉽게 창업에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업, 대학과 손잡고 ‘경북형 희망푸드 트럭사업’을 ..
대구경북체육학회(회장 김기진 계명대 교수)는 27일 오후, 국군체육부대 교육관에서 2015 경북문경군인체육대회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메가스포츠 이벤트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스포츠 과학화 전략’이라는 주제를 갖고 ..
경북도에서는 도청 이전에 따른 북부권 경제 활성화를 위해 9월 10일 오후 2시 JW메리어트호텔(서울 서초구 소재)에서‘新도청이전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날 안동시 등 8개 시ㆍ군이 유교문화테마파크, 온천휴양단지개발, 백두대간개발 프로젝트, 해양바..
경북도는 27일 구미센츄리호텔에서 노사정 주요인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출범식은, 기존의 구미를 중심으로 한‘중부권 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포항을 중심으로 한‘동남권 인적자원개발..
경북도는 27~28일까지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358개 정보화마을 운영 위원장, 주민, 담당공무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정보화마을 지도자 대회가 열렸다.행정자치부 주최,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지도자 대회에서는 정보화마을 활성..
경북도는 지난 26~ 28일까지 경주에서 동북아자치단체연합(NEAR) 한, 중, 일, 러, 몽 5개 24개 자치단체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회 경제·인문교류 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동북아시아 경제·물류교류 활성..
경상북도는 27일 대구시 중구 성내동(대구 시민회관 맞은편)에 전국 최초로 ‘경북 청년 CEO 몰’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으로 청년 CEO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이날 개소식에는 이인선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장대진 경상북도의회의장, 김규식 한국무역협회 대구경..
경북도는 26일 참품한우 제3회의실(칠곡군 가산면 소재)에서 도·시군 관계자 및 말사육 농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번식용 말 도입사업을 위한 대책회의’를 열었다.이날 회의에서는 말생산 인프라 구축을 위한 지금까지의 추진현황 설명과 농가..
경북도는 26일 구미 박정희 체육관에서‘전국새농민회 창립 50주년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이날 기념행사에는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성효용 전국새농민회장, 최원병 농협중앙회장, 오상용 새농민회 경북도회장 및 농민단체..
경북도는 농업·농촌의 가치를 한 단계 끌어 올리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6차 산업에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먼저 지난 5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6차 산업 안테나숍에서 3개월간 1억5천만 원의 매출을 ..
경북도는 지난 25일 저녁 6시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는 김관용 경북도지사와 최양식 경주시장, 이동우 경주문화엑스포 사무총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크로드 경주 2015‘ 이영희 패션쇼가 열렸다.‘실크로드 경주 2015’의..
경북도의 중소기업 우수제품 공동브랜드‘실라리안’이 도의 글로컬(Glocal)화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도는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함께 중소기업 공동브랜드‘실라리안’ 제품의 미국 진출을 추진해 수출상담액 754만 달러, 수출계약 460만 달러의..
경북도는 지난 8월 21일 사회적기업 심사위원회를 열어 지역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8개 기업 신규 지정, 일자리창출사업에 25개 기업을 선정해, 1년간 27억원의 재정지원으로 210여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이번 심사에서는 신청기업의 사업내용과 견실성, 지..
경북도가 귀농·귀촌인을 위해 6차 산업과 연계한 생애맞춤서비스로 추진 중인 ‘베이비부머·은퇴자 새출발 프로젝트’가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한 ‘정부3.0 생애 주기서비스’공모에서 최종 선정돼 특별교부세 5천만원을 지원받게 됐다.이번 정부3.0 생애주기서비스 공..
경북도는 한·몽 수교 25주년을 맞아 지난 24일부터 몽골 울란바타르시 수흐바타르구 17동 마을을 찾아 ‘몽골 행복마을’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이번 몽골의 해외 재능나눔 봉사활동은 도에서 추진하는 새마을 세계화사업 및 지역재생 프로젝트와 연계해 추진하게 됐..
경북도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즈음해 자금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추석 운전자금을 2,770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는 경기침체와 수출 감소세 지속, 중국 경기 불안 및 미국 기준금리 인상, 대·내외적..
경북도는 25일 경주 현대호텔 컨벤션홀에서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모유수유를 실천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제8회 경상북도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에서는 경상북도에 주소지를 둔 생후 4, 5, 6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