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축구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인 거스 히딩크(69) 감독이 고향 네덜란드에서 시련의 나날을 겪고 있다. 히딩크 감독이 이끄는 네덜란드 축구대표팀은 29일(한국시간) 암스테르담 아레나에서 열린 2016년 유럽축구선수권 A조 예선에서 터키와 ..
이대은(26·지바롯데 마린스)이 일본프로야구 데뷔전에서 첫 승을 달성했다. 이대은은 29일 일본 후쿠오카현의 야후 오크돔에서 열린 2015일본프로야구 소프트뱅크 호크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등판, 6⅓이닝 9피안타 9탈삼진 2..
▲ © 구미시장학재단(이사장 남유진)은 지난 27일 오후 2시 30분 구미시청 3층 상황실에서 28개 단체 및 개인이 총 6,889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하는 뜻 깊은 자리를 가졌다. 특히 이번 기탁식은 읍면동 자생단체, 향우회, 민간..
▲ © 영천시 동부동(동장 박도현)은 지난 26일 동부동 노인일자리 참여자 20여명과 청구타운 관리실 직원 및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구타운 등산로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는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자 마련..
▲ ©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난 27일 남천강변에서 자연보호협의회, 새마을회, 바르게살기협의회 등 민관단체 회원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대적인 봄맞이 대청결활동을 펼쳤다. 이날 대청결활동은 지난 겨우내 버져진 각종 쓰레기를 ..
▲ © 청도군 각남면(면장 박규혁)에서는 지난 26일 각급기관, 이장, 새마을3단체, 바르게살기위원회, 직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면민의 나무 거름 및 막걸리주기 행사와 함쎄 예리천 둔치에서 '새봄맞이 범 면민 환경정화 활동..
▲ © 한국자유총연맹 대구북구지회(회장 김문룡)에서는 지난 26일 오후 2시, 금호강변에서 회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세계물포럼 성공적 개최를 위한 ‘깨끗한 북구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자연정화활..
..
2조원대 국·도비 주요 건의사업 보고 포항시가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병석 국회의원과 박명재 국회의원, 장경식 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지역구 도의원, 이칠구 시의회 의장 등 의장단과 시 간부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국회의..
경북도가 농축산업에 첨단 로봇융합기술로 옷을 입힌다. 경북도는‘지능형 로봇상용화 촉진사업’ 과 ‘특화산업 로봇융합사업’의 올해 신규 로봇연구 과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경북도가 올해 선정한 과제는 ‘스마트 인휠모터 기반 무인운반차(Automated Guide..
예천 진호국제양궁장 주차장이 건설폐기물 야적장으로 둔갑, 지역이미지에 적잖은 피해를 주고 있다.말썽이 되고 있는 이곳은 현재 2015 경북소년체육대회 양궁경기가 열리고 있어 도내 23개 시, 군 선수 임원들 수 백명이 경기를 위해 머물고 있다.그런데 양궁 경기가 열리..
오는 4월 대구·경북(경주)에서 열리는 세계 물 올림픽인 ‘제7차 세계 물 포럼’ 행사에 전국민들의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최창현’ 대구장애인차별감시연대 대표이자 횡단대장과 대원 2명은 불편한 몸이지만 전동휄체어와 자전거를 타고 26일 오전 10시 ..
대구시는 오늘 오후 4시 반월당역 메트로센터 특설무대와 반월당 삼성생명빌딩 6층 대구시 원스톱 일자리지원센터 사무실에서 정·관계 인사, 경제단체장, 기업인, 청년, 구인·구직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꿈과 희망이 있는 행복한 시민’을..
2000년대 이후 성형수술 환자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성형수술이 하나의 유행 트렌드처럼 변모해가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병·의원이 부작용에 대한 대비책이 미비해 하루가 멀다 하고 의료분쟁이 난무하고 있는 실정이다. 외과/성형전문의 김진환 원장(김진환 성형외..
2월 중순 이후 감소하던 독감 환자가 최근 다시 증가세로 돌아섬에 따라 보건당국이 주의를 당부했다. 27일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전국 200개 의료기관을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한주 간 신고된 인플루엔자 의심환자는 외래환자 1000명 당 35...
앞으로 성폭력 범죄를 저지른 군인과 공무원은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공직에서 퇴출된다.정부는 27일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주재로 제3차 사회관계장관회의를 열어 이러한 내용의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성폭력 근절 대책'을 심의·확정했다.성폭..
포항시 남구보건소가 지난 26일 세영기업 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일터 만들기를 위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 및 싱겁게 먹기 홍보관을 운영했다. 이날 건강교실에서는 고혈압의 원인과 관리방법 및 싱겁게 먹기 실천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으며 식품 속 소금량..
포항시는 오는 KTX 개통으로 포항을 찾는 관광객 급증에 대비하여 안전하고 다양한 향토음식과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창조도시포항을 대표 할 수 있는 음식점 및 숙박업소 145개소를 선정했다.포항시는 KTX 개통과 더불어 맛있고 위생적이며 친절한 서비스로 실천..
학생들이 수술복을 입고 중앙수술실에서 설명을 듣고 있다. 포항성모병원이 지난 26일, 포항교육지원청과 함께 포항시 관내 12개 중학교의 학생 을 대상으로 ‘병원 진로체험학습’을 실시했다.이 날 체험학습은 포항성모병원 직원들의 실제 근무모습을 소재로 한 영상을..
성폭행 혐의를 받고 도주 중이던 30대가 모텔에서 뛰어내려 곧바로 병원으로 옮겼지만 숨졌다. 포항 남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8일 오전 4시24분께 포항시 남구 해도동의 한 모텔 9층에서 A(33)씨가 투신해 사망했다. 경찰은 지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