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가 섬서성 시안(西安)에서‘경북관광홍보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최대 관광시장인 중국시장 공략에 팔을 걷어붙였다. 경북도는 29부터 8월 1일까지 유서 깊은 역사도시 섬서성 시안(西安)에서‘경북관광홍보설명회’를 개최한다.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고향이기도 한 시안에..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해 8월 ‘비정상의 정상화’를 국정운영 기조로 제기, 정부는 지난해 12월, 48개 핵심과제와 32개 단기과제로 구성된 ‘비정상의 정상화’ 과제를 발표했다. 이에 경북도는 지난 4월 15일 지방 최초로 ‘비정상의 정상화’를 위한 추진협의회와 자문위..
경북도선거관리위원회가 민주시민정치교육과정 교원직무연수를 실시한다. 28일부터 내달1일까지 5일간 경산시민회관 소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직무교육 연수대상은 경북도내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교원이다. 경북도선관위에서 주관하는 교원직무연수는 학교 교육을 통하여..
직장·공장새마을운동경북도협의회(회장 양병구)가 28일부터 30일까지 2박3일간 문경새재유스호스텔에서 경북도새마을회장단, 전북도새마을부녀회 임원을 비롯한 경북·전북 중학생 84명이 참여하는 ‘테마교류’행사를 실시한다.이번 행사는 경북·전북학생들의 심신단련과 협동심 및 ..
▲ © 한국농어촌공사가 지역 급수대책 현장을 방문, 가뭄대비 현장 실태점검에 나섰다. 한국농어촌공사는 24일 경주시 현곡면 내태리 일원에 위치한 내태저수지 급수대책 현장과 25일 대구시 달성군..
경북도교육청이 하계 휴가철을 앞두고 공직자 자세를 새롭게 다짐, 신뢰받는 공직사회 만들기에 적극 나섰다. 도교육청은 25일 3만여 교육가족, 학교운영위원, 계약업체 대표,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청렴서한문을 발송했다.청렴서한문 발송은 하계 휴가철을 맞아 공직자의 자세를..
대구달성군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에서 4-H회원, 지도교사, 지도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도 달성군 4-H 야영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서 4-H 회원들은 LED식물공장, 바이오연료, 친환경농업, 농..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24일 오전 대구경북연구원에서‘경산지식산업지구 투자유치전략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 경산지식산업지구의 본격적인 유치활동을 위해 국내외 앵커기업 유치방안 등에 대한 해법을 모색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산업통상자원부 담당사무관을 비롯해 경북도,..
경북도는 23일 경산시청 회의실에서 정책모니터단 운영 활성화 방안을 위하여 시·군 모니터단 임원 간담회를 갖고 장애인시설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이날 간담회에서는 생활공감정책 모니터단은 지난 상반기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모니터단 운영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였고, ..
경북도는 24일 봉화군 소천면 분천2리에서 경북 도내 40개 시민·사회단체 봉사단 400여 명이 참여해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행복마을만들기 사업은 경북의 농산어촌지역을 대상으로 지역 맞춤형 재능 나눔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는 사업으로 지난 2013년부터 시작..
▲ © 경북도는 23일 오후 도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하천관리위원회를 개최, 운문댐주변 동창천 등 10개 하천에 대한 기본계획수립의 적정성을 심의, 10개 하천 모두 ‘조건부 의결’로 통과시켰다.이날 심의한 안건은 청도군의 동창천, 지..
경북도가 도내 61개 농공단지 입주기업에 맞춤형 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순회소통마당이 입주기업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순회소통마당은 도가 지난해 11월 9개 지원기관과 협업으로 창립한 경북도 농공단지 지원협의회 사무국‘농공단지 행복카페’가 산업현장을 직접 찾..
경북도교육청은 학부모교육의 유비쿼터스적 환경 조성을 위해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활용이 가능한 학부모교육용 스마트폰 앱을 개발ㆍ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마트폰 앱 개발은 교육의 핵심 주체인 학부모가 학교교육 참여 및 자녀 지도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양질..
경북도는 24일 오후 경북도청에서 경북지방경찰청, 법문화교육센터, 다누리콜센터 구미지역, 한국이민자교육센터, 경북도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6개 기관과 전국 처음으로‘다문화가족 SOS긴급지원팀’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그 동안 언어, 문화차이로 인한 갈..
▲ © 경북도내 최고 숲해설가를 찾는 ‘제2회 경북 숲해설 경연대회’가 23일 1박 2일 일정으로 안동 산림자원개발원 일원에서 개최됐다.(사)한국숲해설가협회 경북협회가 주관, 남부지방산림청과 안동시 후원, ‘숲愛서 놀자’라는 주제로 ..
병무청은‘병역 우리가 최고야! 별난 병역이행 가족 찾기’행사를 6월 16일~ 8월 18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해당 가족만의 자랑스럽고 특색 있는 병역이행 이야기를 가진 가족을 발굴하여 건전한 입영문화와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를 만들기를 추구하고 ..
경북도교육청은 통폐합된 소규모학교의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기금 16억 8,00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한다고 밝혔다.기금 지원은 대다수 소규모학교의 복식학급 편성, 상치교사 배치 등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 등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통폐합 학교의 교육여건 개선으로 적정규모학..
경북도는 23일 오후 영덕군 병곡면 고래불 해수욕장에서‘2014년 해수욕장 손님맞이 안전·환경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도 및 연안4개 시·군 공무원, 해경, 해수욕장 번영회원, 인근상가 협회 회원, 119구조대원 등 200여명이 참석해 청정 동해안 ..
경북도는 22일 김성렬 안전행정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을 초빙, 박근혜 정부의 국정핵심과제인 정부3.0에 대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특별교육에는 실 국장, 과장, 시·군부단체장 등 5급 이상 간부공직자 500여명이 참석했다. .김성렬 안전행정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정부..
경북도교육청은 22일 총무과 직원 40명이 참가한 가운데 김천 직지문화 공원에서 정부 3.0 정책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위한 워크숍과 청렴 실천 다짐 결의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직원들은 현재까지 정부3.0 추진과정의 미비점과 성공적인 이행을 위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