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8일(현지시간) 최근 나이지리아 북동부에서 납치된 여학생들의 안위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명했다.유엔 대변인은 이날 성명에서 “반 총장이 납치된 여학생들의 가족과 나이지리아 국민이 겪는 고통을 함께 느끼고 있다 ”며 “그는 어린이와 학생을 겨냥한..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8일(현지시간) 최근 나이지리아 북동부에서 납치된 여학생들의 안위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명했다.유엔 대변인은 이날 성명에서 “반 총장이 납치된 여학생들의 가족과 나이지리아 국민이 겪는 고통을 함께 느끼고 있다 ”며 “그는 어린이와 학생을 겨냥한..
시리아 반군은 8일 북부 도시 알레포에서 정부군 기지로 사용되고 있는 역사적인 호텔을 지하 터널을 이용한 폭발로 파괴했다고 반군측이 발표했다.알레포의 중세 성채 부근에 있는 이 칼턴 호텔은 우아한 조각품들로 유명했으나 산산히 파괴됐다.이로써 정부군이 상당수 사망했으나..
어떻게 보아야 합니까저 처절한 기다림의 눈물을또 어떻게 들어야 합니까살을 에어버린 아픔의 통곡을내일이면 필 것 같은 이슬 맺힌 꽃송이 처럼설레임에 잠 설치던 맑은 얼굴 목소리는서럽게 울부짖는 영혼이 되어창백한 달빛 아래 힘없이 맴돌며못다 한 이야기를 해보려 하지만어찌..
혈압이 정상치를 넘어서는 사람들은 평생 혈압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한방에서는 고혈압의 원인을 스트레스, 심장의 문제, 척추의 변형 등으로 본다. 척추의 변형으로 고혈압이 생긴 사람들의 경우 오후만 되면 어깨와 뒷목이 뻐근하다고 호소하는데, 만져보면 돌처럼 단단하게 ..
경찰력은 대표적인 공공재다. 2013년 대한민국의 경찰관 수는 10만5357명, 국민 485명당 1명의 경찰관이 있는 셈이다. 주요 선진국들에 비하면 경찰관이 부족한 것은 차치하고, 핵심은 이러한 경찰력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쓰는가에 있다. 지난달 경찰은 만우절을 앞두..
경북도 산림자원개발원은 오는 13일부터 6회에 걸쳐 안동호반자연휴양림 산림교육관(안동시 도산면 소재)에서 산채류의 6차 산업화를 위한 산채재배기술 교육을 시행한다. 교육내용은 산채의 재배, 가공 및 유통, 산채류 재배사례, 산채를 활용한 전통음식, 산림텃밭 등 다양하..
그동안 추측만 무성했던 추락한 무인기가 북한이 소행인 것으로 확인됐다. 국방부가 지난 8일“3대 모두 발진 지점과 복귀 지점이 북한 지역임을 확인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들 무인기는 상식적으로도 북한제임을 알 수 있었다. 국방부는 지난 4월 11일 중간..
톱가수들이 소극장으로 몰리고 있다. 가수 겸 탤런트 아이유(21.사진)는 데뷔 이래 처음으로 소극장 콘서트를 연다. 22일부터 6월1일까지 서울 서강대 메리홀에서 ‘딱 한발짝…그 만큼만 더’를 8회에 걸쳐 선보인다. 지난해 11월 서울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가수 유희열(43)이 세월호 참사를 추모하는 자작곡‘엄마의 바다’가 SNS를 통해 공개됐다.KBS 2TV‘유희열의 스케치북’은 10일 트위터에 “방송을 기다려주는 분들을 위해 유희열의 추모 자작곡‘엄마의 바다’를 최초 공개합니다. 라는 글과 함께 링크를 올렸다.‘엄마..
케이블채널 OCN 메디컬 범죄수사드라마‘신의 퀴즈4’의 주연 류덕환(27)과 김재경(26)이 희소병 어린이를 돕는 애장품 경매에 참여했다. 류덕환은 애니메이션‘원피스’의 캐릭터‘초파’피규어를 애장품으로 내놓았다.“드라마의 주제가 희귀병과 관련된만큼 이번 캠페인에 참여..
▲ © 운영자 ‘손세이셔널’ 손흥민(22·레버쿠젠)이 브라질월드컵에서 주목할 만한 선수 22인 가운데 한 명으로 이름을 올렸다.미국 스포츠 전문매체 ESPN은 11일(한국시간) '22세 이하 ..
한국영상자료원이 창립 40주년을 맞아 22일부터 서울 상암동 시네마테크 KOFA와 한국영화박물관에서 영화제를 개최한다. 22일부터 7월3일까지 영상자료원 지하1층 시네마테크KOFA에서는 한국을 비롯한 세계의 고전, 예술 영화들을 한 자리에 모은‘발굴, 복원 그리고 재..
배우 이선균(39)과 조진웅(38)이 영화‘끝까지 간다’(감독 김성훈)에서 화려한 액션의 합을 맞춘다.‘끝까지 간다’는 어머니의 장례식 날 급한 연락을 받고 경찰서로 향하던 형사‘고건수’(이선균)가 아내의 이혼 통보, 갑작스러운 내사 소식을 들으며 실수로 사람을 치면..
김천시청 소속 장예나, 고현정 선수가 제57회 전국여름철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여자일반부 복식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8일 안동체육관에서 벌어진 대회 결승전에서 장예나-고현정조는 화순군청 유해원-고아라조를 맞이하여 열띤 경기를 펼친 결과 1세트를 21-17..
여자 아시안컵 첫 우승을 목표로 내건 여자 축구대표팀이 모든 준비를 마치고 결전지로 향하는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윤덕여(53) 감독이 이끄는 여자 축구대표팀은 14일부터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리는 2014 아시아축구연맹(AFC) 여자 아시안컵에 출전하기 위해 11일 출..
▲ 추신수(32·텍사스 레인저스)가 11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 글로브 라이프 파크에서 열린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홈경기에 좌익수 겸 1번타자로 선발출전, 4회말 2루타를 친 후 프린스 필더의 희생플라이로 홈을 밟아 알렉스 리오스(33)와 하이파이브를 하고 ..
김천시는 감염병 등 각종 질병 예방과 친환경 방역사업의 일환으로 모기유인퇴치기(해충살충기)를 확대하여 5월부터 10월까지 가동한다고 밝혔다.이는 기온상승 등 환경변화를 감안해 예년보다 빠른 시기에 가동하는 것으로 램프와 기기파손 여부, 작동여부 등 사전 점검을 마쳤다..
▲ © 운영자대구지방보훈청은 지난 9일 재가복지 대상 어르신과 함께‘손에 손잡고 역사 속으로’ 대구 근대골목 투어 2차 행사를 가졌다고 11일 밝혔다.대구지방보훈청은 나들이를 원하지만 고령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지난 4월..
▲ 지난6일 오후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4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전북 현대와 포항 스틸러스의 경기 후반전에서 전북현대 이재성이 골을 성공시키고 기뻐하고 있다 © 운영자 프로축구 K리그 클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