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 장 근 대구대 일본어과 교수 독도영토학연구소장 일본은 1905년 시마네현 ‘고시40호’로 독도가 일본의 신영토가 되었다고 주장한다. 이를 위해 시모조는 “한국이 독도의 역..
박 란 희 선린대 간호학과 교수 브레인진흥원 대구경북 지사장 갑상선 호르몬은 우리 몸의 에너지와 대사 조절을 하는 중요한 장기로, 목의 앞쪽(턱 아래)에 딱딱하게 만져지는 갑상선 연골 밑에 있다. 태아 또는 성장기 발달 ..
정 훈 탁 경산 소방서장 연일 동장군이 엄습했음을 몸소 체감하고 있다. 올해는 ‘음의 북극진동’에 따른 한파 현상으로 그야말로 ‘역대급’ 추위가 한반도를 찾아왔다. ..
이 수 한 본사 부회장 환동해권의 경제중심지역인 포항을 깃점으로 동해 남북을 연결하는 영일만 대교건설을 두고 2009년도부터 타당성 여부와 관련 의견이 다소 엇갈리는 가운데, 대부분이 예산 확보 등 일부 어려움이 있더라도..
최 장 근 대구대 일본어과 교수 독도영토학연구소장 독도는 역사적으로나 지리적 증거를 바탕으로 국제법적으로 한국의 고유영토임에 분명하다. 그런데 최근에도 여전히 일본은 일본제국주의가 침탈했던 독도에..
박 란 희 선린대 간호학과 교수 브레인진흥원 대구경북 지사장 모든 음악이 인간에 두뇌에 미치는 영향력은 대단하다는 사실이 국제적으로 이미 많은 논문을 통해서 검증되었다. 음악은 두뇌의 활성화와 정..
윤 선 정 우현아이원어린이집 원장 인성교육을 한다고 하면서 자칫 우리들은 아이들에게 잘못된 행동을 지적하고 바로 잡으려고 명령하는 형태로 아이들의 행동수정을 요구 하지는 않았는가! 또한 그런 행동이 잘 가르치는 것이고 인..
이 수 한 본사 부회장 선진국 대열에 동참한 우리나라의 사회 각계각층에 심화되고 있는 구조적인 갈등은 정치권부터 여당과 야당으로 첨예한 당리당략에 의한 대립각으로 일전을 불사 하고 있는게 현실이다. 대의정치의 기본인 협상과 타협은..
최 장 근 대구대 일본어과 교수 독도영토학연구소장 여섯째, 일본열도의 본섬에서 이도(離島)까지의 거리표시에 대해, 막부의 관허를 받은 1779년판의 초판에는 본섬에서 ‘이도’까지의 거리표시가 되어있..
박 란 희 선린대 간호학과 교수 브레인진흥원 대구경북 지사장 지방은 백해무익하고 살만 찌운다는 좋지 않은 것으로 인식되어 있다. 특히 살을 빼는 사람에게는 지방은 공공의 적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꼭 나쁘기만 한 것은 아니고,..
영양경찰서 생활안전계 곽도훈 경장 작년 연말 국회에서 자치경찰제 시행과, 국가수사본부설치를 하는 각종 경찰법 개정안 등 관련 법령이 모두 통과됐다. 2021. 1. 1 일부터 우리 경북도내도 자치경찰제가 시범운영 되어..
최 장 근 대구대 일본어과 교수 독도영토학연구소장 독도는 지리적으로나 역사적으로, 국제법적으로도 한국의 고유영토임에 명백하다. 그런데 일본외무성 홈페이지에는 역사적으로 독도가 일본영토였다는 증거로서 ‘개정일본..
박 란 희 선린대 간호학과 교수 브레인진흥원 대구경북 지사장 인간의 두뇌에는 1000억개의 뉴런과 100조개의 시냅스가 전기적인 신호를 주고 받으면서 엄청난 활동을 한다. 뉴런은 반복되는 경험을 ..
김소형 한의학 박사 성인이 되어 여드름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생활 습관이 원인인 경우가 많다. 수면 부족, 피로와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사, 환경 오염 등 여러 가지 복합적인 원인에 의해 오장육부의 균형이 깨지면서 여드름 같은 피..
최 장 근 대구대 일본어과 교수 독도영토학연구소장 한국측과 일본측의 공신력 있는 관찬 고문헌에는 독도는 울릉도와 함께 모두 한국영토라고 표기되어 있다. 일본측 사찬문헌 중에 지극히 일부는 극우성향의 집필자가 독도를 일본..
박 란 희 선린대 간호학과 교수 브레인진흥원 대구경북 지사장 인간의 능력은 무한하다. 그중에 언어는 인간의 특별한 능력이다. 대뇌에 있는 언어중추는 인간의 사는 곳과..
안 은 희 교육학 박사 노엘어린이집 원장 창의성이라는 단어는 ‘만들다’ 또는 ‘성장하다’ 라는 의미를 지닌 라틴어 creȃre에서 기인한 것이다. 학자들에 따라 창의성은 ..
이 수 한 본사 부회장 한해가 다가는 마지막 달에 들어선지도 중순을 넘어서고 있다. 문풍지를 울리는 칼바람에 올해 겨울은 어느때보다 더 스산하게 느껴진다. 춥고 어수선 할때면 기다려지는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나눔이 절실..
최 장 근 대구대 일본어과 교수 독도영토학연구소장 독도는 원래 사람이 살수 없는 섬이기 때문에 한국은 무인도 상태로 고유영토로 관리해왔다. 그러나 일본은 불법적으로 은밀한 방법으로 독도를 일본영토에 ..
박 란 희 선린대 간호학과 교수 브레인진흥원 대구경북 지사장 지구촌 대부분의 사람들은 팬데믹 공포 속에서 삶이 점점 위축되고 있다. 사람들과 만나기도 어렵고, 운동도 어렵다. 가정주부도 학생들도, 직장인도 재택 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