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상섭 고려대학교 겸임교수 © 운영자
안상섭(51.고려대학교 겸임교수.사진) 경북도교육감 후보는 27일, 경북 23개 시.군 지역투어를 하는 중 김천시의회 배낙호 의원 외 중앙고 총동창회 회장단의 적극적 지지를 받으며,‘행복 교육 5대 비전’가운데‘경북도민이 행복한 7대공약’을 발표했다.
경북도교육감 안상섭 후보는 “경북도민과 함께, 100년 가는 경북교육을 실천하기 위하여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를 이룩하고, 낡은 교육을 타파하고 교육혁신을 일으켜, 일자리를 나누고 도민과 함께하는 경북교육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경북도민이 행복한 7대 공약 △ 경북도교육청, 교육일자리 창출 전담부서 설치-각 지역 교육청, 유관 단체와 일자리 만들기 네트워크 구성 △ 경북교육청 이전에 따른 제2교육청사 설치 △ 수학여행을 대체하는 경북농산어촌 행복교육 체험벨트 조성 △ 지역 어른들과 함께하는 교육자원봉사 및 교육일자리공동체 강화 △ 사회복지사와 함께하는 학생행복상담센터 운영 △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작은 학교 살리기 운동 전개 △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사랑방 학교 모델’개발·보급을 밝혔다.
또한, 안상섭 후보측은 “안상섭의 행복펀드가 성황리에 마감 되었고 교피아 척결을 위한 2차 펀드를 공모한다”고 전했다. 이문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