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미래지향적 개혁안 당부"..
정치

"미래지향적 개혁안 당부"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3/02 16:23 수정 2015.03.02 16:23
정의화, 선거개혁 자문위 위촉장 수여

선거제도 개혁자문위원회 위촉식이 열린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접견실에서 정의화(오른쪽) 국회의장이 김창균 자문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정의화 국회의장이 2일 선거제도개혁 국민자문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헌법지향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선거제도개혁안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정 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 접견실에서 위촉식을 갖고 "선거제도개혁 국민자문위원회는 양당이 4명씩 추천하고 의장이 추천한 4명 총 12명으로 구성됐지만 어디에서 추천했는지는 의미가 없다"면서 이 같이 당부했다.
그는 "현행 선거제도는 숱한 사표(死票)나 선거독식 등의 문제로 인해 한 번 검토할 시기가 됐다"면서 "국민자문위원회로 명칭을 사용한 것은 자문위에서 만들어진 안이 곧 설치될 정개특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하는 취지"라고 밝혔다.
이날 위촉장을 받은 9명의 위원은 이어 제1차 회의를 열고 앞으로의 활동 방향과 일정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선거제도개혁 국민자문위원회는 국민화합과 사회통합을 실현하기 위한 선거제도개혁을 목표로 지역, 계층 간 갈등 해소를 위한 선거제도 개편방안, 정책 정당의 실현을 위한 선거제도 개선방안, 기타 합리적인 대의민주정치 구현을 위한 선거제도 개선방안 등을 논의해나갈 계획이다.
앞서 선거제도개혁 국민자문위원회에는 김창균·김형준·서복경·손혁재·송석윤·신명순·오유석·이내영·이현우·장 훈·정진민·최태욱 위원 등이 선임됐다.
이날 위촉식에는 정 의장을 비롯해 박형준 사무총장, 김대현 사무차장, 김성동 의장비서실장, 박수철 안전행정위원회 수석전문위원, 이수원 정무수석, 김 성 정책수석, 최형두 대변인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