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선 선택적 제거 세심한관리
▲ 여드름의 잦은 재발로 고민이 많다면 여드름의 근본적 원인이 되는 피지선을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치료를 통해 재발을 막는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 운영자
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이 한 발짝 가까워지고 있다. 한 낮의 기온이 연일 30도이상 올라가는 날씨가 계속되면서 땀이 많이 나는 시기가 찾아온 것이다.
기온이 올라가면 무더위로 인하여 피지선이 활발하게 활동하기 시작하는데 이시기에는 여러 가지 피부트러블과 여드름염증 등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얼굴은 피지선 분포가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땀을 많이 흘리고 난 다음에는 세면을 통해 깨끗하게 세균을 닦아내고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주 아름다운 피부과 박재훈 원장은“여드름이 자주 재발하고, 심한 사람은 피지분비가 많아지는 여름 전에 여드름을 치료하는 것이 좋다.” 라고 전했다.
일반적인 여드름치료는 여드름을 압출 한 다음 피부진정 관리와 레이저를 이용한 흉터관리 방식이 대부분인데 이렇게 여드름 치료를 받은 후 에도 재발하는 경우가 많다.
여드름이 재발하면 다시 치료받기 위해 시간과 비용이 또 들기 때문에 관리가 말처럼 쉽지 않다.
잦은 재발로 고민이 많다면 여드름의 근본적 원인이 되는 피지선을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치료를 통해 재발을 막는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전주 아름다운 피부는 액취증, 다한증과 같은 외과적인 피부시술과 여드름의 근본원인이 되는 피지선을 파괴하는 여드름 치료장비 등 최신트렌드를 갖춘 전주 피부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액취증은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에 더욱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고민하지 말고 무더운 여름이 오기전에 빨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옷이나 겨드랑이 모발에 땀이 축적되어 활동하다 보면 더욱 액취증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인데 증상이 심하거나 자기자신이 냄새를 맡을 정도로 악화되었다면 전문의를 통해 진단을 받고 치료받는 것이 좋다.
박재훈 원장은 “액취증 치료는 시술부위를 절개 없이 바늘만한 구멍크기의 구멍을 통해 아큐스컬프 레이저를 주입하는 방법으로 흉터와 통증이 거의 없고 합병증과 재발율이 낮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