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관악을, 정면승부 벌이겠다"..
정치

"관악을, 정면승부 벌이겠다"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3/30 16:27 수정 2015.03.30 16:27
정동영, 4·29재보선 출마 선언
 국민모임 창당 발기인대회가 열린 2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의 한 폐공장에서 정동영 인재영입위원장이 4.29 재보선 관악을 출마 여부에 대해 답하고 있다.

국민모임 정동영 인재영입위원장이 30일 4·29재보선 서울 관악을 출마를 선언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대륙으로가는길' 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관악을 선거는 중대선거다. 이대로가 좋다는 기득권 정치세력과 이대로는 안 된다는 국민 간의 한판 대결"이라며 "저는 저를 도구로 내놓겠다. 정면승부를 벌이겠다"고 밝혔다.
그는 국민모임의 출마권유에 대해 "제 스스로 무엇이 되기보다는 밀알이 되겠다는 제 약속, 그 약속에 무거움을 알았기 때문에 많이 고민했다"며 "제가 무엇이 되고 안 되고는 중요치 않다. 저는 제 몸을 불사르겠다고 결심했다. 힘없고 돈 없는 사람들에게 기댈 곳을 만들어 주고 싶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치는 그들만의 잔치다. 정치를 바꾸지 않고는 아무 것도 변하지 않는다"며 "기득권 보수정당 체제를 깨는 데 제 몸을 던지겠다. 보수를 표방하고 중도를 표방하는 거대 기득권 정당, 그 분들의 목표는 무엇인가. 바꿔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