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오늘 당정청 정책조정협의..
정치

오늘 당정청 정책조정협의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4/19 15:34 수정 2015.04.19 15:34
공무원연금개혁 등 논의 …세월호 문제도 집중 논의

15일 오후 서울 종로구 총리공관에서 열린 당·정·청 정책조정협의회에서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청와대와 정부, 새누리당이 19일 '성완종 파문'으로 정국이 혼란에 빠진 상황에서 4월 임시국회 현안을 긴급 점검하기 위한 제3차 당정청 정책조정협의회를 개최한다.
당정청은 이날 오후 4시 국회 사랑재에서 정책조정협의회를 갖고 공무원연금개혁, 노동시장 구조개혁 등 4월 임시국회에서 우선 처리돼야 할 시급한 현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공무원연금개혁의 경우 실무기구의 활동 시한이 얼마 남지 않았음에도 이렇다 할 접점을 찾지 못한 상황에서 지금까지의 논의사항을 점검하고, 실질적인 대책 마련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노동시장 구조개혁 또한 최근 노사정 대타협이 결렬된 데 이어 지난 16일 한국노총이 총파업을 결의하는 등 난관에 봉착함에 따라 당정청이 이날 막판 협상카드 조율에 나설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더불어 이날 당정청 협의에서는 최근 진통을 겪고 있는 세월호 특별법 시행령 및 선체 인양 문제에도 논의가 오갈 것으로 보인다.
당정청은 현재 정부 측의 세월호 특별법 시행령 '수정 범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만큼 이 부분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