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정영길 도의원, 지방자치평가 ‘대상’..
정치

정영길 도의원, 지방자치평가 ‘대상’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1/12/12 18:09 수정 2021.12.12 18:09
지역균형 발전 향상 공로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소속 정영길 의원(성주, 국민의힘)이 지난 10일 국회에서 ‘여의도 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한국기업기술가치평가협회’와 ‘공익기구 모니터링코리아’에서 평가한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광역부문 최고 영예인 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은 지방자치제도 활성화 및 주민행복정책 입안, 주민복지 증대, 삶의 질 향상, 경쟁력 있는 지역발전시책 장려 등 지방자치제도 발전과 지역균형발전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2017년부터 실시한다.
이에 정영길 의원은 심사단으로부터 농수산위원으로서 내년부터 시행될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조례제정과 지급 추진에 발 벗고 나선 점,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동시설의 하천 점용료 80%를 감면하는 ‘경북도 하천점용료 및 사용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를 제정하는 등 그동안의 지역민 복리증진 의정활동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영길 의원은 경북도의원 3선 중진의원으로 농수산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경북도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맡고 있다.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