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수성대, 멀티 캐주얼 카페‘맞춤형 인력양성’..
사회

수성대, 멀티 캐주얼 카페‘맞춤형 인력양성’

운영자 기자 입력 2014/06/15 20:59 수정 2014.06.15 20:59
23일~8월말 40명대상
커피전문점 등 단순 외식산업 창업에서 벗어나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소비거리가 있는 Multi-Cafe 취·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대구 수성대학교가 발 벗고 나섰다.
대구 수성대학교는 50대 이상 시니어 및 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커피전문점 등 단순 외식산업에서 벗어나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소비거리를 제공을 통해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출 수 있는 ‘Multi Casual Cafe 운영 맞춤형 인력양성 사업’를 실시한다.<사진>
오는 23일부터 8월말까지    수성대학교 강산관 호텔조리계열 실습실 등에서 실시되는 이 사업은 40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외식트렌드 & 취·창업환경’ 같은 이론교육에서 ‘커피·음료·칵테일·베이커리·퓨전양식·창작메뉴개발과정’과 같은 다양한 실무과정과, ‘SNS&외식마케팅 과정’과 ‘점포개설&서비스마케팅 과정’ 등 혼합형 멀티 카페 창업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고용노동부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으로 실시되는 이 사업 교육과정은 특히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다양한 실무교육 및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수료생들의 멀티 카페 창업 지원 및 취업 알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에 대학측은 교육생 40명 모집에 70여 명이 지원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호텔조리계열 김명주교수는 “붐을 이루던 커피전문점시대에서 멀티 카페로 진화하는 트렌드 변화에 맞춰 이 사업을 실시하게 됐다”며,“커피에다 아이스크림, 초콜릿, 베이커리 등의 식·음료와 SNS, 북카페, 주민 사랑방이 결합된 Multi Casual Cafe 운영을 위한 전문 인력을 대대적으로 양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