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구미시, 시민행복추진단 ‘주요시책 현장투어’..
사회

구미시, 시민행복추진단 ‘주요시책 현장투어’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9/08 20:39 수정 2015.09.08 20:39
현장 불편사항 개선의견 시에 전달

▲  
 구미시(시장 남유진) 제2기 시민행복추진단(이하 “행복단”)이 8일 생활 및 주요시책 현장 3개소를 선정해 현장투어를 실시했다.
시민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겠다는 생각으로 발족한 행복단은 지난 8월 26일 제2기 발대식을 가졌으며, 생활 및 주요시책 현장투어는 시민이 직접 '생활민원 및 주요시책 현장'을 모니터링하여 문제점을 사전발굴하고 해결하는 시민소통 참여프로그램으로 9월부터 매주 화요일(월3회) 행복단 3개 팀이 순차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번 첫 투어에 참여한 1팀(팀장 박미옥)은 선산청소년수련관, 선산체육공원, 시립화장장 건립현장을 방문하여 해당부서로부터 시설 및 현황에 대한 설명 청취 시간을 가졌으며, 현장의 불편사항 및 개선의견을 팀별 회의를 통해 활동보고서에 담아 시에 전달했다.
이번 첫 투어에 참가한 박미옥 1팀장은 “시립화장장 건립현장 등 평상시에 쉽게 접할 수 없는 시설 현황을 청취하고 사전에 살펴보면서 시정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자그마한 불편사항을 개선하여 시민이 행복하고 편안하고 안전한 구미시가 되는데 일익을 담당한다고 생각하니 큰 보람을 느낀다.”고 했다. 이영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