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공무원이 건강해야 시민이 건강하다..
사회

공무원이 건강해야 시민이 건강하다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9/09 17:51 수정 2015.09.09 17:51
포항남구보건소, 시청직원 건강클리닉 운영




포항시남구보건소는 9일 포항시청 체력단력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건강클리닉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활기찬 직장 건강 Dream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포항시정을 책임지고 있는 공무원들이 건강해야 포항시가 건강할 수 있다는 발상에서 착안했다.
건강클리닉에서는 현대인들에게 급증하고 있는 대사증후군 예방을 위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성분 검사를 실시하고 운동처방사의 1:1 코칭을 통해 개인별로 자신에게 적합한 운동을 실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흡연은 질병! 금연은 치료!’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이동금연클리닉을 통해 금연지원 서비스 및 금연보조제(패치, 껌 등)를 제공하고, 구강보건을 위해 치아불소 도포 및 올바른 칫솔질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은숙 남구보건소장은 “직장인들이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로 인해 건강이 악화 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맞춤 건강관리로 신명나는 직장분위기속에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보건소는 건강하고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위해 남구지역 사업장 5개소를 대상으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포항시청 직원들에게도 매월 정기적으로 건강클리닉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율동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