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주·봉화, 설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경북

영주·봉화, 설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금인욱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2/05 16:34 수정 2024.02.05 16:35
7, 8일 물가안정 캠페인 진행

영주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이용 분위기 확산을 위해 7, 8일 이틀간 설맞이 전통시장 활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장보기 행사는 공무원과 기관 및 단체, 기업체가 동참해 시장별, 시간대별, 부서별로 분산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미리 구입한 영주사랑 상품권을 사용해 설 제수용품과 성수품 등을 구매해 보여주기식이 아닌 실제 장보기를 진행해 위축된 재래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는 지난달 22일부터 2월 12일까지를 ‘설 명절 물가안정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물가안정 대책반을 운영하며 가격표시제·원산지표시 이행 여부, 담합에 의한 가격 인상 등 불공정 거래 행위 등을 집중적으로 단속하고 있다. 이번 설맞이 장보기 행사와 연계해 건전한 유통거래 질서 확립을 위한 물가안정 캠페인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전통시장의 활성화가 곧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는 만큼 시민 여러분께서도 전통시장에서 설 명절을 준비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며 “시는 철저한 방역과 관리로 시민과 상인이 모두가 쾌적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인욱기자

 

 

8일까지 상권활성화·내수촉진

 

봉화군은 침체된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와 내수촉진을 위한 『설 명절맞이 전통시장 장보기』를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기간으로 정해 진행하고 있다.
전통시장 이용 및 지역경제 살리기를 위한 행사로 군청 공직자가 동참하여 설 제수용품, 성수품 구매 등을 통해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장보기 캠페인 분위기도 조성하고 있다.
또한, 봉화군의 전통시장 5일 장날인, 4일에는 억지춘양시장에서 유관기관 단체 및 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상인들과 대화를 통해 서민경제 현장 애로사항 청취와 전통시장 애용 캠페인을 펼쳤으며, 7일에는 봉화상설시장에서 진행된다.
박현국 봉화군수는“최근 경기 침체와 소비심리 둔화로 지역상경기가 많이 위축되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인정이 넘치고, ‘정’과 ‘덤’이 있는 전통시장에서 설 제수용품 등을 구매하여 시장 활성화와 군민들이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규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