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서울광장서 열리는 “왔니껴 안동장터”..
경북

서울광장서 열리는 “왔니껴 안동장터”

김연태 기자 xo1555@naver.com 입력 2024/10/27 15:46 수정 2024.10.27 15:46
30일까지 농축특산물 직거래

안동시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 그 중심인 서울광장에서 안동시의 모든 농축특산물을 모아 안동 농축특산물 직거래장터인 “왔니껴 안동장터”를 개최한다.
안동한우, 안동사과, 안동고추, 안동 산약마, 안동생강, 안동고구마, 안동꿀, 백진주쌀 등 다 말하기도 어려울만큼 다양한 농산물과 안동간고등어, 안동찜닭, 안동문어, 안동학가산김치 등 전국에서 인기를 누리는 특산물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왔니껴안동장터”에서 신선하고 맛 좋은 안동의 농축특산물을 저렴한 직거래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못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먹은 사람은 없다”는 안동간고등어, 주말이면 방문객들이 줄을 서야만 먹을 수 있는 안동찜닭 등 자랑할 먹거리도 많다.
옛날 장터는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곳이 아니라, 이웃마을 친구나 친척도 만나고 남사당놀이, 사물놀이 등 구경거리가 가득한 공간이었다. 이에 우리시는 신명 나는 안동장터를 체험할 수 있도록 안동 탈놀이 댄스단 퍼포먼스와 하회별신굿 공연도 준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안동 차전놀이를 실감 나게 체험할 수 있는 VR 체험존, 안동 주요 관광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홍보관, 하회탈 포토존도 준비해 “왔니껴안동장터”를 방문하면 마치 안동을 방문한 것 같은 기분을 느끼도록 만들 예정이다. 김연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