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국민건강보험공단 칠곡지사 신축 사옥 준공..
사회

국민건강보험공단 칠곡지사 신축 사옥 준공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1/08 17:16 수정 2015.11.08 17:16
신재생에너지 시스템을 이용한 친환경·에너지 절감 돋보여

 
  국민건강보험공단 칠곡지사(지사장 이해준)는 지난 6일 오후 2시 칠곡군 왜관읍 신축 칠곡지사에서 성상철 공단 이사장, 백선기 칠곡군수, 이완영 국회의원 등 내외빈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축 사옥 준공식을 가졌다.
신축 사옥은 대지 2,059㎡에 연면적 2,881㎡(871평)의 지하1층, 지상 4층 규모로 지난해 3월 착공해 1년3개월간의 공사 끝에 지난 9월 완공됐다. 
지하에는 주차장과 기계실, 지상에는 주민이 쉴 수 있는 쉼터와 체육시설이 조성되어 있으며, 1층은 종합민원실, 2층 노인장기요양운영센터, 3층 회의실 및 행정지원 공간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4층엔 백세건강운동교실, 북카페 등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공간으로 각종 고객을 위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 정부의 친환경 정책 기조에 맞게 공단 사옥 최초로 지열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시스템 설치하였고, LED 조명, 대기전력 차단장치, 냉난방 중앙제어시스템을 갖추는 등 에너지 절감형 건물로 사옥을 완공 했다.
성상철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칠곡지사는 그동안 지역주민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다하고 있었으나 열악한 사옥으로 불편함이 적지 않았다”며 “쾌적한 신사옥으로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평생건강, 국민행복, 글로벌 건강보장 리더로 발전하기 위한 발판이 마련됐다”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