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도, 청소년 해양환경체험캠프 열어..
사회

경북도, 청소년 해양환경체험캠프 열어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1/15 17:25 수정 2015.11.15 17:25
영덕 해양환경체험센터에서 꿈 찾는 자기성장프로그램 진행



 
경북도청소년진흥원(원장 윤정길)은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이하 해양환경체험센터)에서 청소년 자기도전 포상제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해양환경체험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해양환경체험센터의 지원을 받아 청소년들에게 해양환경에 대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활동에 대해 격려하기 위해 개최돼 도내 4개 시·군(포항, 의성, 안동, 성주)에 있는 지역아동센터 6곳 소속의 청소년 100여명이 행사에 참가했다.
 
캠프 첫날인 14일 해양탐사대원들로 분장한 참가자들이 ‘해양탐사대원들간의 관계형성활동’에 참가해 마음의 문을 열고 서로에게 다가서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의 마지막 과정인 ‘아라온호 만들기’프로그램에서는 참가자들이 서로 협력해 쇄빙연구선인 아라온호의 모형을 제작해 보며 협동심을 키워나가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튿날에도 해양체험활동이 계속 이어져 선박운영에 대한 이해를 키우는 '선박항해', 극지의 생물과 극지의 환경을 체험해 보는 '극지연구', 심해 생물 및 자원 탐사활동을 해보는 '해양탐사' 프로그램을 수행하며 항해뿐 아니라 극지나 심해에 대한 이해를 넓혀 나갔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 9세~13세(초등학생 3학년~중학생 2학년) 청소년들이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 및 탐험활동의 4가지 활동영역에 일정한 기간 동안 참여하여 자기 스스로 세운 목표를 성취해 나가며, 자기주도성을 키우고 꿈을 찾는 자기성장프로그램이다.
경북도 조봉란 여성가족정책관은“이번 해양체험캠프를 통해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들에게 평소 경험하지 못한 해양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바다사랑 정신함양 및 스스로 희망과 용기를 가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