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KT&G, 김장나누기 행사 개최
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보생)는 지난 16일 KT&G 김천공장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KT&G 김천공장 잔디구장에서 관내 18개 사회복지기관·단체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200여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는 KT&G 김천공장이 주최하고 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주관한 행사로 관내 18개 사회복지기관·단체 및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의 긴밀한 연계·협력을 통해 오전 9시부터 8,000kg의 절임배추를 버무리고 개별 포장해 김장김치 지원이 필요한 800세대의 저소득 가구에 김장김치를 배분하였다.
특히, 이번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는 지역의 저소득층을 위해 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KT&G는 물론 많은 사회복지기관·단체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해 지역의 저소득층을 지원하기 위해 함께 자리를 했다는 데 더욱 의미가 있었다.
김영기 KT&G 김천공장 공장장은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사람들 사이의 인정도 점차 사라져가고 있는 시대"라며 "KT&G 김천공장은 기업의 이익만을 추구하지 않고 지역주민의 복지도 함께 증진시키기 위해 ‘사랑의 김장나누기’, ‘사랑의 연탄나누기’, ‘1사1촌 자매결연’을 통한 마을 지원 사업, 영유아 시설 등 복지시설을 찾아가는 봉사활동, 자연정화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사랑의 김장나누기’행사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주민들이 추운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늘 지역주민들 곁에 가까이 있는 KT&G 김천공장이 되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지역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들을 위해 직접 김장 담그기 봉사를 해 주신 여러 사회복지기관?단체 종사자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그리고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KT&G 김천공장 직원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오늘 이렇게 함께 해주신 여러분들의 정성이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가구에게 전해져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김연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