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사랑의 김치로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사회

사랑의 김치로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1/29 17:13 수정 2015.11.29 17:13
경주엑스포, ‘사랑의 김장 담그기’ 개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


  ‘실크로드 경주 2015’ 참가자 · 다문화 가족 · 직원 등 80여명 함께해  

  “사랑으로 담근 김장 김치 드시고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27일 경주문화엑스포는 ‘실크로드 경주 2015’에 참여한 참가자들과 다문화가족 등을 초청한 가운데 ‘2015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경주엑스포 공원 내 장보고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경주엑스포 직원, ‘실크로드 경주 2015’ 참가자, 경주시 새마을 부녀회, 다문화가족 등 80여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초겨울 추운 날씨 속에서도 함께 힘을 모아 김치를 만들고 음식을 나누는 이들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피었다. 이날 함께 담근 300포기의 김장김치는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경주엑스포 이동우 사무총장은 “경주엑스포가 지역 사회봉사 활동을 직접 실천함으로써 직원들의 사회참여의식을 고취시키고 함께 하는 정을 나누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나눔도 실천하고 식사도 나누며 정을 나눠 더욱 뜻깊은 시간”이라고 말했다.
캄보디아에서 온 행소 쿤터씨(건천읍, 27)는 “한국에 온지 7년이 됐고 김치도 매우 좋아하지만 이렇게 김장을 담그는 것은 처음”이라며 “한국 문화도 경험할 수 있고 소외된 이웃에게도 전달된다고 하니 두 배로 기쁨을 느낀다”고 밝혔다.
경주엑스포는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 외에도 연말연시동안 지역민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