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전국을 무대로 뛰는 ‘DGFEZ 기업들’..
경제

전국을 무대로 뛰는 ‘DGFEZ 기업들’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5/05/28 18:53 수정 2025.05.28 18:54
6곳 선정 기업당 450만 지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입주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 확대와 기술력 홍보를 위해 ‘2025년 입주기업 국내전시회 참가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DGFEZ) 내 우수 중소기업들이 전국 주요 산업 전시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고, 제품 및 기술을 직접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표적인 기업지원 프로그램이다.
특히 DGFEZ는 이 사업을 통해 기업들이 바이어와의 실질적인 상담을 통해 수출 기회를 확보하고, 신규 거래처 발굴 및 시장 진입 장벽을 낮출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사업의 참가기업은,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모집을 시행한 결과, 총 17개사가 지원했고, 외부 전문가의 공정한 평가 절차를 거쳐 최종 6개 기업이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들은 각자의 산업 분야에 적합한 전국 단위 전시회에 참가해 신제품을 홍보하고, 바이어 상담 및 시장조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내외 진출 기회를 확대하게 된다.
각 기업에는 전시회 참가에 필요한 부스 임차비, 장치비, 홍보비 등이 기업당 최대 450만 원까지 지원되며, 전시회 준비부터 사후 홍보, 바이어 응대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밀착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