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교육청, 진학 9 취업 4곳 교육 우수 시상..
교육

경북교육청, 진학 9 취업 4곳 교육 우수 시상

이경미 기자 dlruda1824@hanmail.net 입력 2025/05/28 19:19 수정 2025.05.28 19:19
우수 사례 발굴·확산 도모
경북교육청은 28일 안동그랜드호텔에서 ‘진학 및 취업 교육 우수 고등학교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진학과 취업 교육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도내 고등학교를 선정·격려함으로써 교육 현장의 사기를 높이고, 우수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표창 대상교의 교장과 공로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선정은 ‘진학 교육’과 ‘취업 교육’ 분야로 나눠 공모를 통해 진행됐으며, 학교의 교육 실적을 정량적 지표와 정성적 평가 기준에 따라 종합적으로 심사해 이뤄졌다.
일반계 고등학교와 특수목적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진학 교육’ 부문에서는 ▶경북외국어고(구미) ▶계림고(경주) ▶김천고 ▶무학고(경산) ▶사곡고(구미) ▶순심고(칠곡) ▶안동고 ▶우석여고(상주) ▶죽변고(울진) 등 9교가 선정됐다.
특성화 고등학교와 산업수요 맞춤형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취업 교육’ 부문에서는 ▶경북기계명장고(칠곡) ▶구미여자상업고 ▶구미전자공업고 ▶의성유니텍고 등 4교가 선정됐으며, 순심고와 구미전자공업고에서는 사례 발표를 통해 우수 교육 내용을 공유함으로써 이번 시상식의 의미를 더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의 학생들이 진학과 취업 양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는 것은 현장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이라며 “우수 사례를 지속해서 발굴하고 일반화해 교육의 질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이경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