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희망을 전달하는’한빛예술단 문화공연 실시..
사회

‘희망을 전달하는’한빛예술단 문화공연 실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1/30 18:51 수정 2015.11.30 18:51


  경북북부제2교도소(소장 민육기)는 문화체험을 통해 수용자 내면의 인성 변화를 도모하여 건전한 수용 문화 정착 및 재범 방지를 이루기 위해 11월 27일(금) ‘한빛예술단 찾아가는 음악회’ 공연을 개최하였다.
‘한빛예술단 찾아가는 음악회’는 (사)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 공연예술단의 주관으로 실시되었으며, 이 날 공연은 음악적 재능과 역량을 갖춘 시각장애인 들의 타악 앙상블 연주를 시작으로 바이올린 솔로, 팝 밴드 블루오션, 챔버 오케스트라 순으로 진행되어 수용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하였다.
이 날 공연을 관람한 한 수형자는 “시각 장애를 극복하고 아름다운 곡을 연주하는 것에 큰 감동을 받았다.”라며, “나도 노력하면 사회에 복귀하여 그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는 희망과 자신감을 얻었다.”고 공연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민육기 소장은 “이번 문화공연을 통해 수용자들이 자신을 돌아보고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공연을 실시하여 수용자들의 안정적인 사회복귀를 도모하고 사람을 바꾸는 교정 행정을 실천하겠다.”고 하였다.  윤효성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