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시남구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 송년음악회’ 펼쳐..
사회

포항시남구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 송년음악회’ 펼쳐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2/01 18:01 수정 2015.12.01 18:01


  포항시남구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는 1일 남구보건소 별관에서 정신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년음악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정신장애인들이 준비한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남구 보건소 직원들의 우쿨렐레 연주, 청림어울림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이 준비한 오케스트라 합주, 정신장애인의 기타연주 및 합창을 펼쳤으며, 지역에서 활동 중인 ‘신 밴드’를 초청해 참석자들에게 다양한 음악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송년음악회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으며, 정신장애인, 가족 및 자원봉사자, 직원들 간의 유대관계를 강화함으로써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이날 기타 연주를 한 회원은 “한 달 동안 준비한 무대를 다른 사람들 앞에서 막상 하려니 떨리기도 했는데, 청중들의 환호와 박수로 용기가 생겼다.”며 공연을 마친 소감을 전했다.
남구보건소 관계자는 “정신장애인들이 직접 준비한 다채로운 공연과 화합의 장을 통해 정신장애에 대한 편견이 사라지길 기대한다.”며, “모두가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복지도시 포항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율동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