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교육청, 가족과 함께 별빛 달빛 캠프..
교육

경북교육청, 가족과 함께 별빛 달빛 캠프

이경미 기자 dlruda1824@hanmail.net 입력 2025/06/04 19:12 수정 2025.06.04 19:12
영유아 정서·심리 발달 지원

경북교육청은 5, 6일까지 도교육청해양수련원에서 도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재학 중인 만 5세 유아와 보호자 60명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별빛 달빛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국가 시책으로 추진되고 있는 유보통합 사업의 하나로, 영유아의 정서·심리 발달을 지원하고 가족 간 상호 유대를 강화하며, 유아의 자아 존중감과 자신감 증진을 목표로 진행됐다.
캠프 신청은 지난 4월 도교육청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을 받았으며, 첫날 접수 개시 10분도 되지 않아 마감될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다.
캠프 첫날에는 가족 놀이 체험과 종이비행기 국가대표팀의 꿈나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물풍선 놀이, 하트 풍선 아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유아의 예술적 감각과 자긍심을 높일 계획이다. 저녁에는 종이비행기 강사가 챔피언으로서 기네스 세계기록 달성 과정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친근하게 들려주는 시간도 마련됐다.
종이비행기를 함께 접어보며 곡예 비행기 체험 등을 한다. 둘째 날에는 주제가 있는 가족 그림책 만들기로 가족과의 화합과 이해를 위한 그림책을 제작한다.이경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