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시 남구보건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사회

포항시 남구보건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2/06 16:59 수정 2015.12.06 16:59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 부문 높은 평가, 우수기관 선정


  포항시 남구보건소가 지난 3일과 4일 이틀간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개최된 ‘2015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전국 평가대회’에서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질병관리본부가 주최한 이번 사업평가는 전국 19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를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2015년 사업 실적과 2016년 사업 계획서의 적합성, 관련 기관 협력 체계 구축 및 운영, 사업 목표 달성도, 실적보고서 작성의 충실성 등을 평가했다.
포항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는 포항시 의사회, 약사회와의 협력 사업 추진, 상설교육장 및 이동교육장 운영을 통한 교육 이수율 향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고혈압·당뇨병 관리를 위해 대구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과의 민간위탁을 통해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센터장 등 총 8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 내 30세 이상 고혈압·당뇨병 환자 3만여명을 센터에 등록해 ▲혈압·혈당 측정 및 적정 수준 유지 방법 ▲식단조절 영양요리교실 운영 ▲환자별 맞춤 건강운동교실 ▲진료일정 안내 ▲합병증 예방 관리 교육 등 등록환자의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은숙 남구보건소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앞으로도 시민들의 고혈압·당뇨병 등록 관리가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율동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