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이병석 의원· 포항시 환동해문명사박물관 건립 추진 간담회..
사회

이병석 의원· 포항시 환동해문명사박물관 건립 추진 간담회 개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2/09 18:08 수정 2015.12.09 18:08
 이병석 의원(새누리당 포항북)은 포항시와 공동으로 환동해문명사박물관 건립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오는 16일 오전 포항시청 9층 중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신연철 한국해양재단 사무총장이 ‘환동해문명사박물관 사업기획 및 추진절차’를 주제로 발표를 하고, 주강현 해양수산부 총괄정책자문위원(환동해문명사 저자), 최재선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기획조정본부장, 이상진 해양수산부 과장, 배용일 포항문화원장, 김갑수 포항시립미술관장, 김윤규 한동대 교수, 김춘식 포스텍 교수 등이 토론에 참석한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10월 20일 열린 ‘환동해문명사박물관 건립을 위한 심포지엄’에 이은 후속조치로, 박물관 건립의 구체적인 추진 방안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신연철 사무총장은 해양수산부의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건립추진 기획단장을 역임한 바 있어 환동해문명사박물관 건립 추진에 필요한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병석 의원과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이 진정한 환동해의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환동해의 유구한 문명을 품어내는 국제적 수준의 박물관을 건립할 필요가 있다”며 “환동해문명사박물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만큼 이번 간담회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건립 추진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신상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