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지산동 마을보듬이 정례회의 및 교양강좌 개최..
사회

지산동 마을보듬이 정례회의 및 교양강좌 개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2/09 19:51 수정 2015.12.09 19:51
마을보듬이 신규위원 위촉식 및 건강 교양강좌


 지산동(동장 배영숙)에서는  2015. 12. 8(화) 10시 지산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민태기 마을보듬이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29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보듬이 12월 정례회의 및 교양강좌를 실시하였다.
 마을보듬이 회의에 앞서, 지난 교양강좌로 큰 호응을 얻은 도현사 현공 스님의 ‘건강에 좋은 약초 이야기’를 주제로 두번째 강좌가 있었다. 현공스님은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약초 이용법, 암질환 극복 방법 등을 소개하여 참석자들은 유익한 건강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마을보듬이 정례회의에서는 신규 위원 9명에 대한 위촉식이 있었다. 또한 부위원장, 총무, 감사 등 마을보듬이 임원진을 선출과 마을보듬이 운영규정을 제정하여 향후 마을보듬이 운영의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다. 민태기 마을보듬이 위원장은 “마을보듬이 운영진이 구성되어 천군만마를 얻은 듯 든든하고, 마을보듬이 위원들이 모두 합심하여 주변 소외계층의 힘이 되자”고 전했다.
 배영숙 지산동장은 건강 교양 강의를 해 주신 도현스님께 감사의 뜻을 표하며 “마을보듬이의 운영은 행정력이 미치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의 해소를 위해 중요하며, 마을보듬이의 활동을 통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도 행복해지고 마을보듬이도 더불어 행복해지는 따뜻한 지산동을 만들자”며 격려하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