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활동, 비만, 영양, 등 건강생활실천사업 논의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11일 보건소 2층 미소실에서 ‘2015년 제2차 지역사회 건강생활실천 실무협의회’를 가졌다.
올해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는 건강생활실천 실무협의회는 포항시교육지원청, 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남부지사, 포항시 노인회, 한국외식업중앙회 포항남구지부,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포항지부 등 10여곳 유관기관의 실무자들 중심으로 각 기관별로 지역주민들에게 실시하고 있는 건강생활실천사업(신체활동, 비만, 영양, 금연, 절주)에 대하여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각 기관별로 건강생활실천 사업현황을 소개하고 기관간의 사업연계 체계 방안을 모색하면서 2016년도 계획수립 전 단계부터 함께 연계 협력할 수 있는 사업을 구상하고 또한 중복되는 사업을 미연에 방지하여 효율적인 사업을 추진하고자 의견을 모았으며, 우리지역의 건강지표를 분석하여 주민의 건강수명 연장을 위한 중점 추진방안 및 역할에 대해서도 함께 협의하는 뜻 깊은 자리이기도 했다.
남구보건소 이은숙 소장은 "이번 실무협의회를 계기로 각 기관이 협력하여 주민들에게 보다 질 높은 보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민이 건강한 포항 만들기에 함께 힘을 모으겠다."라고 덧붙였다. 기타 문의사항은 남구보건소 건강증진담당(270-4054)으로 문의하면 된다.이율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