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대구지역본부(본부장 이태형)가 주최하고 KBS안송방송국이 후원하여 열린‘제1회 평생건강 국민행복 문화한마당’행사가 12.17.(목) 19:00 KBS안동방송국에서 다문화가족과 장애인 100여명을 포함한 지역민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문화생활을 누리기 어려운 이웃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문화의 시간을 통해 지역민과 소통하고 화합하고자 개최했으며, ‘자기야’로 유명한 대중가수(박주희) 노래와 공단 직원 밴드 ‘하늘소’ 공연, 통기타, 색소폰, 안동대학교 음악과의 성악과 금관악연주, 마술공연 등 다채롭고 멋진 프로그램으로 열기가 뜨거웠다.
특히, 지역구 국회의원(김광림)과 안동시장, 경상북도의사회 회장(김재왕) 등 많은 내빈도 함께 자리를 했으며, 지난 9.1일 건보공단에서 선포한 ‘평생건강 국민행복 글로벌 건강보장 리더’ 인증샷 응모전 사진전시회와 포토존, 건강보험 즉성 상담코너도 병행하여 지역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태형 본부장은 “그동안 대구에서 실시하던 문화행사를 보다 많은 지역의 사람들이 관람의 기회를 갖도록 처음으로 경북 지역에서 제1회 행사를 열게 됐다”며, “이번 행사가 힐링의 시간이 되고, 건강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겨 보는 기회가 되어 지역민 건강향상에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김흥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