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지역 애국심 제고 힘쓴 공로에 감사"..
사회

"지역 애국심 제고 힘쓴 공로에 감사"

운영자 기자 입력 2016/01/17 19:39 수정 2016.01.17 19:39
권오을 새누리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독도실시간영상관 유치 감사패 받아

 

 

권오을 전 국회사무총장(사진)은 18일, 안동 교육지원청으로부터 KBS‘독도실시간영상관’을 유치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안동교육청은 이날 오전 11시 교육청 1층에서 KBS ‘독도실시간영상관’ 개관식을 가졌다. 권 전 사무총장이 감사패를 받은 것은 경북도내 교육청 중 최초로 안동 교육지원청이 독도영상관을 개관하도록 KBS 한국방송의 지원을 끌어내는 등 공로를 인정받은 때문이다. 

 

권 전 사무총장은 지난 2013년 국회 사무총장 시절부터 KBS 독도실시간영상관 설치를 지원해 국회 본관 설치를 후원했고 ‘독도주민지원법안’을 청원하는 등 그동안 독도지킴이 활동을 활발하게 펼쳐왔다. 

 

KBS 독도 실시간 영상관은 독도 해발 100M 상공에 설치한 파노라마 카메라가 찍은 독도 관련 영상을 무궁화 위성을 통해 전송받는 시스템을 구현하고 있으며, 현재 국회와 청와대 등 공공기관과 학교, 그리고 미국, 중국, 러시아 등 해외 공관 등 약 1,500여 곳에 독도의 생생한 영상을 송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권오을 전 사무총장은 “안동교육청의 독도영상관 설치는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인 안동지역 주민들의 애국심을 함양하고, 자라나는 세대에 대한 나라사랑 운동에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애국심을 드높일 수 있도록 독도영상관을 널리 보급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권오을 전 사무총장은 지난 2014년 주민등록기준지(호적)를 독도(경상북도 울릉군 울릉읍 독도이사부길 63)로 옮긴 바 있으며, 현재 경북 안동에서 새누리당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뛰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