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문경시, 보건소 등과 의료봉사 실시..
사회

문경시, 보건소 등과 의료봉사 실시

운영자 기자 입력 2016/01/19 17:53 수정 2016.01.19 17:53
 


 문경시는 지난17일 마성면 외어4리 마을회관에서 점촌중앙라이온스클럽과 공동주관으로「사랑의 의료봉사 및 재능기부」행사를 주민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 행사는2015년도7월 문경시보건소와 점촌중앙라이온스가 치매서포터즈로 협약을체결한 후 두번째 추진한 행사로서 점촌중앙라이온스는 내과·외과,산부인과,한방의료 진료 및 법률/세무상담,집수리/전기공사 봉사를 담당하였고,보건소는 혈압·혈당검사,노년기 치매선별검사와 치매관리 상담을 실시하였다.
고윤환 문경시장은“보건소와 지역의 주요민간단체인 중앙라이온스가 공동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하여 함께 의료봉사를 하는 것이 우리 시의 모범적인 모습이고,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또한 보건소 방문보건담당은 인구의 고령화로 인해 노년기 유병율이 매우 높은 치매유소견자(저소득)를 대상으로 정밀 검사비(신경인지검사,혈액검사 및 뇌 촬영)와 치료약제비지원,뇌 기억 건강교실,치매환자 및 가족 자조교실 등 보건사업에 대해 설명하고,앞으로도치매로 고통 받는 환자와 가족들의 심리적,경제적 부담을 줄여줄 수 있도록 치매예방 및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