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구미시, 사회복지 업무연찬 간담회..
사람들

구미시, 사회복지 업무연찬 간담회

운영자 기자 입력 2016/03/13 18:14 수정 2016.03.13 18:14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3월 11일(금) 오후5시부터 시청 3층 상황실에서 복지업무담당공무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 업무연찬 소통간담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소통간담회는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복지수요에 대응하고 복지 허브화 등 새로운 복지제도에 대한 조기 정착을 목적으로 사업부서와 읍면동간의 소통과 협력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주민복지과장의 2016년 복지정책 추진방향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주민복지과·사회복지과·가족지원과의 주요현안 및 달라진 제도 설명, 질의응답, 더 나은 복지 서비스 제공을 다짐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 박의식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부에서 아무리 좋은 정책을  실행하여도 업무담당자의 마인드와 능력이 없다면 시민에게 전달되지 못한다. 업무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적극적으로 행정을 추진해 달라”며 당부하였다.
 
□ 구미시는 저소득층 생계·의료·주거·교육지원, 영유아 보육료 지원, 시립화장장 건립 등 저출산·고령화 시대에 대비한 맞춤형 복지를 증진하고, 여성, 청소년,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의 복지안전망 구축하기 위해 중앙부처 180개 연계사업을 비롯한 500여개의 복지사업을 이행하고 있으며 2,600여억원의 복지예산이 편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