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군수 김항곤) 민원봉사과에서는 “『군민행복』고객 중심의 민원행정을 펼치겠습니다 “ 라는 슬로건으로 직원 40명을 대상으로 매일 근무시간 10분 전, CS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 민원실은 ’성주군의 얼굴’로서, 고객중심의 민원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고객맞이 인사요령, 전화응대 방법, 표정관리와 스트레칭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전 직원이 고객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또한 민원인 전용 PC와 팩스, 무인발급기,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 등 민원인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장애인 및 노약자를 위한 우선민원 안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신간 교양도서, 음료를 비치하여 대기시간에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기며 민원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였다.
□ 특히 이번 3월 1일부터 『민원상담 사전예약제』를 실시하여 민원인이 민원상담 사전예약 후 군청을 방문하면 시간적, 경제적 비용 절감과 함께 “원스톱 서비스”로 모든 관련민원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 민원봉사과장(손승환)는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작은 실천으로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 개발로 군민들의 실질적인 편의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