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배영환)에서는 17일(목) 11시 센터내 회의실에서 CYS-Net 실행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CYS-Net 실행위원회를 통하여 위기 아동?청소년을 발견하고, 연계를 통하여 보다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코자 마련하였으며, 2015년 연계 지원사업 실적, 위기상담 연계 및 통합사례관리를 위한 협의, 기관별 연계사업 등이 논의되었다.
영주경찰서, 영주교육지원청, Wee 센터, 한국폴리텍 Ⅵ대학, 영주YMCA, 영주시청소년수련원,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 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소백가정문제상담소, 영주시보건소 등 15개 기관에서 참석하였다.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배영환 소장은 “CYS-Net를 통한 청소년 유관기관간의 유기적인 협조로 위기 청소년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여 건강한 청소년 육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CYS-Net(Commuinty Youth Safety-Network)이란 청소년복지지원법 제9조에 근거하여, 지역사회 시민 및 청소년 관련 기관, 단체들이 위기상황에 처한 청소년을 발견, 구조, 치료하는데 참여하여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협력하는 연계망이다.
한편,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전문적인 상담 뿐 아니라, CYS-Net(지역사회통합지원체계)을 구축하여 원스톱 지원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청소년 상담전화(국번없이 1388)를 24시간 무료로 운영 하고 있다.
영주 김동국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