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김천 감문면, 산불진화 장비 훈련..
사람들

김천 감문면, 산불진화 장비 훈련

김진규 기자 입력 2016/03/22 15:08 수정 2016.03.22 15:08

 

 


감문면(면장 김대균)에서는 03월 21일 15시에 산불위험이 없는 감문면 소재 인근 하천에서 산불기계화 장비 운용능력 제고와 산불발생시 초기 진화능력을 향상을 위한「산불진화 기계화장비 훈련·교육」을 직원 및 산불감시원에게 실시하였다.
 산불진화 기계화장비는 대형소방차의 진입이 어려운 농로와 임야에 산불이 발생할 경우 진화할 수 있는 소형화된 자동기계로서 기동성과 편리성을 높인 산불진화 장비이다.
 이날 기계화장비 훈련·교육에서는 산업담당(이광수)이 교관을 맡아 산불감시원 및 직원들의 역할 분담과 동시에 장비의 사용능력을 재고하기 위하여 참가자 전원의 역할을 순환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감문면장 김대균은 마지막 당부사에서 “최근 건조한 날씨와 강풍이 지속되고 있어 대형산불의 위험성이 어느때보다 높은 상황으로 산불발생시 초기 진화를 위하여 앞으로 추가 훈련을 실시하여 직원 및 산불감시원 모두가 산불진화 기계화장비를 개인 휴대품처럼 사용할수 있도록 운용 능력을 재고시키겠다." 고 각오를 밝혔다.
 또한 감문면에서는 봄철 대형 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인 3월20일부터 4월20일까지 야간 산불순찰조 운영, 공동대리소각제, 산불취약지 담당직원제, 명예감시원 등을 운영하여 『산불없는 푸른감문』을 만들기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이를 위해 모든 직원과 주민이 하나된 마음으로 산불예방을 위하여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