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시장 고윤환)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6기 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 위촉은『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따라『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조례』를 전면개정하고,기존 위원의 임기종료에 따라 재구성하는 것으로 기존의 대표협의체와 실무협의체 외에14개 읍.면.동 까지 확대되어 각 분야에서 사회복지 자원의 발굴 및 연계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게 될 전망이다.
이날 위촉식은 지역에서 사회보장 활동을 수행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법인,단체,시설의 대표와 실무자를 비롯해 지역 주민을 대표하는 읍면동 단위 협의체 위원 등 총206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문경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태용 교수의 강의로 협의체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도 함께 진행 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복지 문제를 민간의 참여와 협력을통해 해결하고 복지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구성한 협의체인 만큼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통해서 해당 대상자 모두가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많은노력과 협력을 바란다”며“앞으로 민·관 협력 활성화 사업 추진과 복지공동체 운영을통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 문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