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사모', 교육발전기금 기탁..
사람들

'영사모', 교육발전기금 기탁

김영삼 기자 입력 2016/03/23 16:46 수정 2016.03.23 16:46
 

 

 지난 21일 (재구)영덕을 사랑하는 모임 이말태 초대회장이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이하 (재)영교위, 이사장 이희진)를 방문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발전기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고향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영덕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온 (재구)영덕을 사랑하는 모임의 이말태 초대회장은 “우리군 학생들이 마음껏 학업에만 몰두할 수 있는 교육환경이 조성되기를 바라며 미력하나마 향토인재를 양성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며 기탁의 뜻을 밝혔다.

 (재)영교위 이희진 이사장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출향인들의 관심과 후원에 감사하다. 기탁해 주신 교육발전기금은 미래의 영덕을 이끌어 갈 훌륭한 인재들이 장래의 꿈과 목표를 이루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재)영교위는 현재 103억원(약정액 포함)의 교육발전기금을 조성해 관내 4개 고등학교와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학교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관내 학생들의 학력 향상과 명문학교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고교방과후심화학습 지원사업, 고교기숙사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신규사업으로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언어 습득력이 높은 시기인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3월 7일부터 중국어 원어민교육을 시범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초등학생들에게 알맞은 학습유형 및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중지능검사(MIQ) 지원 사업과 겨울 방학기간 중에 상위권 대학 진학률을 높이기 위한 수도권 유명 기숙형학원 위탁교육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