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은 23일 14시 성주군청 대회의실(5층)에서 통합 성주군체육회를 출범하는 창립총회를 개최하였다.
○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통합 성주군체육회(SEONGJU-GUN SPORTS COUNCIL(약칭 SJSC)) 규정을 제정하고, 초대회장에 김항곤 군수를 만장일치로 추대하였으며, 체육회 임원과 감사를 선임하고 2016년도 사업계획을 보고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 통합에 앞서 성주군체육회는 2월 23일, 성주군생활체육회는 2월 24일 총회에서 만장일치로 각 단체의 해산과 양 단체의 통합을 결의하였고, 군과 양 단체가 추천한 9인의 “성주군 체육단체 통합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3회에 걸친 회의를 통해 성주군체육회 규정(안) 제정과 기타 사무를 처리하였다.
○ (통합) 성주군체육회의 조직은 대의원 35명(경기·종목단체의 장, 읍·면체육회장), 임원 52명(회장, 부회장 9, 이사 39, 사무국장 1, 감사 2)으로 구성되었고, 산하 경기·종목단체는 25개가 있다.
○ 이날 김항곤 성주군수는 “통합 성주군체육회 출범으로 지역 공동체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이 융화되어 우리 군 체육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하면서 “성주참외 전국마라톤 대회와 도민체전 준비가 잘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합심 단결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