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청도군, '재활용품 모으기 대회' 성료..
사람들

청도군, '재활용품 모으기 대회' 성료

박중양 기자 입력 2016/03/27 15:41 수정 2016.03.27 15:41

 

새마을운동 청도군지회(회장 양항석)는 3월 25(금) 11시 청도천둔치에서 청도군수를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 및 새마을지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활용품 모으기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청도군내 1톤 트럭 500여대의 차량이 고철, 유리병, 폐비닐 등 9개 읍면 마을 곳곳에서 수집한 각종 재활용품을 가득 싣고 참여했으며, 그 양이 무려 800톤에 달했다. 

 

  지난 2000년부터 시작 된 재활용품 모으기 경진대회는 해마다 군민 모두가 참여하여 생활 주변에 산재해 있는 각종 재활용품을 수집하여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청도군 새마을지회의 대표적인 행사로서 재활용품을 가득 실은 차량이 행렬을 지어 행사장에 진입하는 장면은 군민 모두의 화합된 마음을 확인할 수 있는 놀라운 광경이라 할 수 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축사에서 “청정 청도군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은 새마을지도자를 비롯한 주민 모두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진 결과이며, 재활용품 수집 판매대금으로 불우이웃돕기, 해외 새마을농장 조성사업 실천 등 나눔?봉사?배려의 새마을정신과 새마을운동발상지 청도의 자랑스러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