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주국립공원, 주니어레인저 발대..
사람들

경주국립공원, 주니어레인저 발대

권경률 기자 입력 2016/03/27 15:42 수정 2016.03.27 15:42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이수형)는 지난 3.26.(토) 미래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환경교육을 강화하고 국립공원 가치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킴으로써 올바른 국가관을 가진 ‘자연을 닮은 청소년’ 육성에 기여하고자 경주시 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2016년 경주국립공원 주니어 레인저”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주니어레인저 프로그램이란 중학생을 대상으로 자원활동과 연계하여 국립공원 레인저를 체계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8회에 걸쳐 총 40시간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신라시대 화랑도(道)의 재조명을 통해 긍정적 미래세대를 육성하고자 처음 시도하는 “화랑도를 찾아서”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경주국립공원 8개 지구 답사, 화랑예법, 화랑의 맹세(세속오계), 직접 조성하는 청렴로(路) 등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탐방시설과 김창길 과장은 “주니어레인저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세대의 인성 함양과 창의성 제공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또한 경주국립공원사무소에서는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도 실시 중이므로 중?고등학교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