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덕 문화체육센터, 합동 소방훈련 실시..
사람들

영덕 문화체육센터, 합동 소방훈련 실시

김영삼 기자 입력 2016/03/27 17:11 수정 2016.03.27 17:11

 

영덕군(군수 이희진) 시설관리사업소에서는 지난 25일 화재진압 능력과 소화장비 운용 능력 향상을 위한 ‘영덕문화체육센터 공공기관 합동 소방훈련’이 펼쳐졌다.

 문화체육센터 체육시설담당, 청소년문화의 집, 영덕문화원, 여성회관의 근무자로 구성된 자체 소방대와 영덕소방서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합동훈련은 유동인구가 많은 시설 관계자들이 직접 초기 대응법을 훈련하고 소화장비 활용법을 익혀 실제 화재발생시에 신속한 조치로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이날 훈련에서는 체계적인 훈련을 위해 화재발생 가상 시나리오를 설정하고 통보연락반, 소화반, 대피유도반, 응급구조반 등 역할분담을 통한 대응력과 전문성을 높였으며, 영덕소방서에서 소방차 1대, 구급차 1대 등 소방장비가 동원돼 화재발생부터 진화 및 복구까지 실제상황에 준하는 훈련으로 진행됐다.

 이날 훈련에 참여한 영덕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공공기관 합동 소방훈련이 직원들은 물론 군민들에게도 평소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화재발생 시 신속한 초기 진화 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설관리사업소 관계자는 “영덕문화체육센터가 군민들의 문화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복합 공간인 만큼, 앞으로도 영덕소방서와 공조체계를 구축하고, 역할분담과 신속한 대응체계를 마련해 화재예방에 만전을 기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