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상주시, 수출 농산물 검역요건 교육..
사람들

상주시, 수출 농산물 검역요건 교육

최정석 기자 입력 2016/03/28 14:44 수정 2016.03.28 14:44


 상주시(시장 이정백)는 24일 삼백농업농촌테마공원에서 이정백 상주시장, 이동근 상주꿀배수출단지 대표, 류영재 대구경북능금농협 상주지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주시 신선농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검역요건 및 농가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꿀배수출단지, 원예영농조합법인 수출단지, 대구경북능금농협 상주지점이 대만으로 사과·배를 수출하는 200여 농가를 대상으로 농림축산검역본부 구미사무소와 농산물품질관리원의 수출상대국 검역요건 및 수출안전성을 주제로 교육했다.
 또한, 3월 29일 오후 2시에는 외서농협, 참배수출단지가 대만으로 배를 수출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같은 내용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우리시에서 작년 사과·배 등의 신선농산물 뿐만 아니라 곶감, 조미김 등의 가공품까지 전세계로 다양하게 수출할 수 있었던 것은 수출 농가의 노고로 이루어진 성과”라며 “앞으로 수출, 가공, 유통 나아가 6차 산업 분야를 상주시의 최고 중요한 과제로 삼아 발전시켜 농가소득 증대에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주시에서는 지난해 수출전담요원 공채, 유통마케팅과 신설 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신선농산물을 도내에서 최대로 수출하는 성과를 거양하였고 올해도 해외수출과 더불어 판로개척에 주력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