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이강덕 포항시장 후보, 선거대책위 발대식 300여명 ..
사회

이강덕 포항시장 후보, 선거대책위 발대식 300여명 참석… 본격 선거 돌입

운영자 기자 입력 2014/05/18 20:53 수정 2014.05.18 20:53
▲ 이강덕 새누리당 포항시장 후보는 지난 16일 대잠동 선거사무소에서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 선거에 돌입했다.     © 운영자
이강덕 새누리당 포항시장 후보는 지난 16일 오후 4시 대잠동 선거사무소에서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체제를 강화했다.
이 후보는 이날 선거사무소에서 지지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병석 국회부의장과 박명재 국회의원을 공동 선거대책위원장으로 위촉하고 지지세 확산에 나섰다.
또 새누리당 포항시장 후보 경선에 참여했던 공원식 전 경상북도 정무부지사와 김정재 전 서울시의회의원을 상임고문으로 위촉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했다.
고문·자문으로는 이석수 전 경북도 정무부지사, 부위원장은 박이득 상임부위원장을 비롯한 신택영 새누리당 포항북 수석부위원장, 황복희 전 경북도의원 등이 맡게 됐다.
또 선거대책 본부장은 김실근 전 포항시 북구청장, 부본부장은 조진 포항시의원, 안병권 포항시의원, 이상습 전 포항시 구룡포읍장, 배말선 동지여고 총동창회장 등이, 청년국장은 주지홍 포항JC 역대회장 등이 맡기로 했다.
이밖에 각 분야에서 자문그룹이 직능단체 위주로 포진하는 등 선거대책본부를 대폭 강화했다.
이병석 국회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새누리당이 민주적인 절차를 통해 합의와 협력, 지혜로 모두가 승복하는 진정한 후보를 만들어 냈다”며 “모든 분들이 이강덕 후보의 분신이 돼서 전국에서 가장 앞선 후보로 만들고 압도적인 승리를 위해 다 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어 “좋은 정책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가는 후보, KTX개통과 함께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는 새로운 포항시대를 만들어 달라”고 주문했다.
박명재 국회의원은 “이강덕 후보는 집권여당인 새누리당의 철저한 검증을 거친 완벽한 후보”라며 “포항제철소 용광로의 뜨거운 열기처럼 새누리당 후보의 승리를 위해 다 같이 힘을 모아 나가자”고 밝혔다.                                               이종팔 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