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문근영(29)의 팬들이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에 아프리카 말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700만원을 기부했다. 문근영 팬 커뮤니티 DCBH와 해외 팬들은 지난 4월 문근영의 아프리카 말라위 봉사활동 소식을 듣고 나눔을 함께 실..
배우 이범수(46)가 영화 '사선에서'(감독 노규엽)에 출연한다. 소속사 테스피스엔터테인먼트는 27일 "이범수가 영화 '사선에서'를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영화는 1980년 반체제 인사로 낙인 찍혀 한국에서 버림받고..
박지원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29일 "대통령이 바뀌셔야 20대 국회가 성공한다"며 최근 박근혜 대통령의 국회법 개정안 거부권 행사 등으로 인한 정국 냉각을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우리는 이미 생산적, 일하는 경제..
최근 방한한 반기문 총장이 대권 도전을 시사한 발언을 내놓자 야당의 두 유력 대선 주자인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와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 중 누구에게 더 유리하게 작용할지 관심이 쏠린다. 일단 정치권에선 반 총장이 대권에 도전할 경우 새..
29일 오후 경북 안동 하회마을을 방문한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서애 류성룡 선생의 집인 충효당 앞마당에서 기념식수 마쳤다. 보통 국가원수급이 기념식수를 한다는 점에서 경북도가 반 총장에게 대통령급 예우를 한 것으로 해석된다. ..
포항시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촌인력감소 및 고령화에 따른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농촌일손돕기 지원창구를 개설·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해병대 1사단 장병들도 농촌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 상임위원회 청문회 개최 요건을 완화한 국회법 개정안에 재의를 요구(거부권 행사)하면서 야당이 20대 국회에서 이를 재의결하겠다고 강경 대응을 천명하고 나섰다. 19대 국회에서는 재의결을 위한 본회의조차 열 수 없게 한 박 대통령의 절묘..
슈틸리케호의 공격수 석현준(25·포르투)이 스페인, 체코와의 유럽 2연전을 기회로 삼겠다는 포부를 전했다.울리 슈틸리케(62·독일)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9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출국 전 인터뷰에 나선 석현준은 "강팀..
슈틸리케호가 돛을 활짝 펴고 유럽 원정길에 올랐다.울리 슈틸리케(62·독일)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스페인(6월1일), 체코(6월5일)와 평가전을 치르기 위해 29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지난 23일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
'돌부처' 오승환(34·세인트루인스 카디널스)이 워싱턴 내셔널스 경기에서 무실점 투구를 선보였다.오승환은 29일(한국시간) 워싱턴 D.C. 내셔널스 파크에서 열린 2016 메이저리그(MLB) 워싱턴 내셔널스와 경기에서 8회말..
'리듬체조 요정' 손연재(22·연세대)가 개인 최고점수를 새롭게 쓰며 월드컵 동메달을 거머쥐었다.손연재는 28일(현지시간) 불가리아 소피아에서 열린 2016 국제체조연맹(FIG) 리듬체조 소피아 월드컵 개인종합 둘째 날 곤봉..
최진호(32·현대제철)가 한국남자프로골프(KPGA) 투어 시즌 2승째를 예약했다.최진호는 28일 강원도 홍천 힐드로사이 컨트리클럽(파72·7276야드)에서 열린 넵스 헤리티지 2016 3라운드에서 1타를 줄였다.중간합계 13..
작가 한강의 열풍이 거세지고 있다. 한국 작가로는 처음으로 세계 3대 문학상인 '맨부커상'의 인터내셔널 부문을 받은 그녀의 작품 3권이 20위권에 진입했다. 한 작가의 문학 작품이 나란히 상위권에 오르는 건 이례적이다.한국출판인회의가 이달 18~..
2016년이 문학의 분기점이 될 수 있을까. 지난해까지만 해도 문학계는 침체에 빠진채 표절과 문단 권력 등의 오명까지 불거져 혼란스러웠다.올해 들어 상황이 돌변했다. 작가 한강이 연작 소설 '채식주의자'로 세계 3대 문학상 ..
'그림 대작(代作), 사기 범죄' 의혹 논란에 휩싸인 가수 겸 화가 조영남(71)씨의 사건을 담당하는 춘천지검 속초지청이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조씨의 그림을 대신 그렸다는 송모(59)씨 외에도 대작 화가가 몇 명 더 있다는 것을 확..
대구광역시 무형문화재 18종목 보유자와 전수자들의 작품과 공연을 한 자리에 모아 선보이는 <2016 대구광역시무형문화재祭典>이 5월 31일(화)부터 6월 5일(일)까지 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열네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무..
· 성주군보건소(소장 도기석)에서는 지역주민들의 암교육 요구에 발맞추어 5. 26(목) 14:00 성주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재가암환자,지역주민 50여명을 대상으로 암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건강강좌를 실시하였다.· 이날 강좌는 칠곡경북대학교병원..
해수부가 동해연안 바다사막화 조사결과 발표 자료에 따르면, 포항 인근 바다의 경우 77%가 바다 사막화가 진행 중이거나 심각한 상황이다. 경주 인근 바다의 61%, 영덕 인근 바다의 58%, 울진 인근 바다의 56% 등 절반이 넘는 해역에서 바다사막화가 진..
최근에 중국 중마이그룹 임직원 4천명(연인원 8천명)이 서울 한강공원에서 삼계탕 파티를 열었다. 앞서 인천 월미도에서도 중국 아오란그룹 임직원 4,500여 명이 참여한 치맥(치킨+맥주) 파티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오는 7월 대구치맥페스티벌에도 1만 명..
2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열린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주최, 한국예술종합학교 산학협력단 주관 2016 예술세상 마을 프로젝트'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이정익(오른쪽부터) 다큐멘터리 감독, 주국창 계촌클래식마을 추진위..